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kb국민은행 군적금 / 군적금 한도, 신청 및 해지, 금리 / 확인 ㉠ to ㉭

반응형

kb국민은행 군적금

kb국민은행 군적금

많은 남성들이 2년이라는 시간을 군대에서 보내고 있습니다. 물론 나라를 지키기 위해서 가지만 그렇게 군대를 가면 돈을 쓰게 될 일이 많이 없어집니다. 뭐 사먹거나 생활하는데 필요한 물품들 빼고 말입니다. 그리고 군대에서는 매달 월급을 주고 있습니다. 2020년까지 계급별 병사들 월급을 이야기 하자면 병장이 54만원 정도를 받고 상병은 48만원 일병은 44만원 이병이 40만원 정도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kb국민은행 군적금을 이야기 하는 것은 현역병, 상근, 의무경찰, 해양의무경찰, 의무소방원, 사회복무요원등을 위한 상품이라고 합니다. 이 상품은 신규일 기준으로 했을 때 의무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일 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역병사들과 동일한 급여체계로 적용을 받고 있지 않는 다른 의무복무자들에게는 해당 kb국민은행 군적금 관련으로 가입대상이 아니라고 합니다. 좀더 자세하게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kb국민은행 군적금 (가입조건, 한도, 신청, 해지, 금리) 정보 정리

kb국민은행 군적금 가입조건 및 대상들 : 위에 말씀드린 대상들로 현재 현역병들, 상근예비역들, 의무경찰들, 해양의무경찰들, 의무소방원들, 사회복무요원들 즉 군입대를 발령받은 모든 장병들이 해당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장병들이 신규일 기준으로 했을 때 남은 의무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이라면 가능하다는 부분입니다. 

kb국민은행 군적금 가입

kb국민은행 군적금은 신청하기 위해서 제출해야 되는 서류가 있습니다. 그것은 가입대상임을 증빙할 수 있는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 확인서 입니다. 이것은 현재 복무중인 부대 소속기관등에 이야기 하여서 본인이 직접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서류 입니다. 또 위에 말씀드렸던 다른 의무복무자들로는 산업기능요원, 전문연구요원, 공중보건의사, 공중방역수의사, 공익법무관, 병역판정검사전담의사, 예술체육요원, 승선근무예비역 등이 가입 대상에서 제외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kb국민은행 군적금 가입대상

또 해당 군적금의 가입 후 계약기간으로는 6개월 ~ 24개월 이하로 말씀드릴 수 있으며 만기일로는 전역예정일 또는 소집해제예정일입니다. 계약기간은 단축 또는 연장을 진행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남은 의무복무기간이 6개월 미만일 대는 가입이 제한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b국민은행 군적금 한도 : 군적금 한도로는 만기일 전까지 매달 1천원 ~ 20만원 이하까지 자유롭게 저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장병내일준비적금 상품을 진행하고 있는 은행들을 합산하면 최대 군적금 한도로는 월 40만원이라고 합니다.  군적금 금리 :  적금을 넣게 되면 가장 중요한것이 금리 입니다. 세전 15~24개월 기준으로 해서 최고금리로는 5.5%이며, 우대이율로는 연 0.5%로 급여이체실적 조건을 만족하게 될 때 연0.3% 주택 청약종합저축 계좌 보유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는 연0.2% 금리로 우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kb국민은행 군적금 금리

군적금 해지 : 해당 적금은 한번이라도 만기해지를 하시게 된다면 재 가입을 하실 수 없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복무기간 단축으로 하여 적금 만기일과 전역일이 불일치한 정상 전역자라면 꼭 적금 만기일 이후 해지해야 만기해지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kb국민은행 군적금 해지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