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 지원방법 정리 ㉠ to ㉭

반응형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설명

보통 대한민국 군대를 가려면 징병제로 진행이 됩니다. 그러나 모병제로 진행이 되는 것이 몇몇 있습니다. 그중에 기술행정병, 해병대, 군악대 등 특수병 부분만 모병제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로는 무엇이 있을까? 그리고 지원방법은 어떻게 해야 되는건지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육군 기술행정병은 지원 접수하기 위해서는 18세 ~ 28세 이하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중학교 졸업자 이상의 졸업 학력이 있는 사람만이 가능하며 병역판정검사에서는 1~3급 사이를 받은 사람만이 지원 가능하다고 합니다.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무엇이 있나?

우선 육군 기술행정병에 대하여 간단하게 이야기 해보자면 일반인이 아무나 지원할 수 있는 행정병이 아닙니다. 특별한 자격 및 면허를 소지하고 있는 사람 또는 관련 전공학과에 있는 사람만이 지원을 할 수 있는 특수 보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전공학과 또는 전문 실업계고교 3년이상을 수료해야 하거나 대학생은 1년 이상 재학을 했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중졸특기병의 경우는 자격증, 면허증 등이 없이도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그렇다면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로는 1) 재정회계병(공인회계사, 세무사 등의 자격을 취득했다던지 경상, 통계관련 전공 대학 2년 수료 이상자만 지원 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전문의무병(전문간호, 치과, 임상병리, 방사선촬영, 전문약제, 물리치료) 같은 특기를 가지고 있거나 면허증,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만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육군 기술행정병 지원 방법

이 외에도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는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모집시기도 매우 각양각색이라고 할정도로 각 시기별로 뽑는다고 합니다. 병사들의 모집분야는 약 200개 정도이기에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하시는 방법이 가장 확실하고 빠를 수도 있습니다. 

병무청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를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포탈 검색 (병무청) > 군지원안내 > 안내 및 지원절차 > 육군 > 기술행정병 > 군사특기임무 및 설명 으로 카테고리 순서로 들어가시면 육군 기술행정병과 관련된 지원자격부터 그에 대한 하는 일 그리고 종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육군 기술행정병 지원

육군 기술행정병 지원방법

지원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위에 말씀드린데로 병무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시고 병무민원포탈 그리고 군지원 그다음 지원서 작성 을 하신다음에 지원서 접수를 하시면 접수결과조회를 통해서 수험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결과로는 1차 평가에서 합격 후 구비서류를 챙겨서 면접일에 맞추어서 면접을 보시면 됩니다. 

육군 기술행정병

합격 여부 또한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으며 병무민원포탈 > 군지원 > 합격여부 및 입영 통지서를 출력하시고 입영날짜에 맞추어서 부대로 입영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