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리카드결제 009 / 코드번호 정체 / 우리은행 카드코드 ㉠ to ㉭

반응형

우리카드결제 009

우리카드결제009

카드를 사용할 때 결제 내역에 대한 표시가 보통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그런데 우리카드를 사용할 때 종종 우리카드결제 009 라는 것이 보입니다. 이처럼 우리카드는 일부 사용내역에서 코드로 대체되는 경우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 코드가 표시되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우리카드결제 009 뜻과 의미는?

우선 코드로 결제내역이 표시되는 이유에서는 결제 진행이 여러 항목으로 구성되어졌다던지 또는 우리카드 내에서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를 이용했을 때 표시되는 코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우리카드결제 009로 표시되는 진정한 뜻과 의미는 보통으로 후불교통카드를 사용하였을 경우에 후불교통카드 이용금액 이 아닌 우리카드결제 009라고 표시되기도 한다 합니다. 우리카드 결제 009 코드는 후불교통카드 말고도 휴대폰 요금 통신사 요금 등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카드결제009 코드

우리카드결제 009코드의 후리카드 후불교통카드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우리카드결제 009가 교통카드 및 통신사 등의 요금이라고 할 때 우리카드 후불교통카드서비스는 버스, 전철, 지하철 등을 탑승할 때 지불되는 금액을 1달에 한번 일괄적 청구되는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불교통카드는 카드사의 승인 없이 바로 교통단말기 자체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를 이용해서 카드 사용 또는 거절을 할 수 잇게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후불교통카드는 수령일로 10일 이내 사용등록을 하지 않으셔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10일 이후에 사용등록을 하지 않고 후불교통카드로 사용하신다면 이용이 차단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 이용을 탈회 및 연체로 해제 했을 때는 교통단말기에 적용되는 기간이 최대 2~3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우리카드결제009 후불교통카드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