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 / 위치 및 발송 / 배송문의 ㉠ to ㉭

반응형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

우리나라의 우편물은 모두 우체국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우편물들이 한번 거쳐 가는 곳이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택배로 치면 ㅇㅇ콘솔 물류센터 라고 말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는 시간당 최대 8만개의 소포를 처리하고 있는 터미널이며 중부권 imc는 수도권 및 지방권의 물량을 전담하고 기존 집중국들은 각 지역 물량들을 처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중부권IMC는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라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또 이곳은 2020년에 개국하여서 소포우편물 1회 구분체계가 확립되고 있고 물류비용이 최소화를 하도록 하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 발송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 위치와 발송(배송문의) 에 대하여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 위치는 대전시 동구 남대전 종합물류단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즉 정확한 주소로는 대전 동구 안골로 11에 있습니다. 이곳으로 찾아가기 위해서 남대전ic 진출 후에 첫번째 사거리에서 좌회전하면 바로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대전역에서 511번, 514번 버스를 타시고 남대전 종합물류단지 정류장에서 하차하신 다음에 도보로 걸어서 2분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부권광역우편물

또는 대전 복합터미넗에서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로 이용하는 것이라면 501번의 버스를 타신다음에 구도동 버스정류장에서 하차하고 도보로 5분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편물 택배등 물폼에 대한 배송문의를 정확히 알기 위해서는 역시 해당 업체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 배송문의 관련 전화번호는 042-714-7220이며, 우편서비스 콜센터는 1588-1300, 금융서비스는 1599-1900 / 1588-1900, 보험관련 금융서비스 번호는 1599-0100번 입니다. 

그렇다면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 도착후에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 발송되는 시간으로 최종 물품 배송되는 시간으로는 어느정도 걸리는 걸까? 우선 평균적으로 1~2일정도 걸리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배송기간은 지역과 도로상황 배송지역등에 따라서 다소 다를 수 있는 부분도 인지해주셔야 합니다.

우편물류센터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에서 택배시스템과 동일하게 간선하차, 간선상차 등을 거쳐서 배송이 되기에 본인의 우편물이 간선상차라고 하면 곧 도착한다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우편물 센터를 보면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는 유일하게 대전한곳만 있으며 나머지는 전부 우체국 지점별로 우편물들을 분류하여 전달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