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은행 고객센터 및 atm 이용시간, 출금한도, 수수료 정리

반응형

부산은행 고객센터 및 atm 이용시간, 출금한도, 수수료

부산은행 고객센터

대한민국에 있는 지방은행은 많이 없습니다. 종류로는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등 6개가 있습니다. 이 6개의 은행들은 시중은행들에 비하면 경영규모가 작으며 거래선도 중소기업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 은행들의 특징은 지방도시에 본점을 두고 전국적으로 퍼져서 영업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중에서는 금융, 대출, 적금, 카드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부산은행은 지방은행중에 가장 큰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방은행의 부산은행은 어떤곳인가?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지방은행은 총 6개가 있습니다. 그중에 부산은행은 경남은행과 합병이 되면서 bnk지주로 상호가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시총으로는 2조가 넘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반 시중은행과 비견될정도라고 합니다. 경남은행의 영업점 그리고 부산은행의 영업점들을 다 합하면 약 200곳이 넘는 정도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지방은행, 일반은행들은 모두 1금융권입니다. 저축은행 같은 곳들은 당연 2금융권이구요. 그래서 지방은행들 부산, 경남, 대구, 전북 등의 지방은행들은 전부 1금융권입니다. 여기서 일반은행과 비견될정도라고 해도 역시 지방은행은 지방은행입니다. 국민은행 같은 경우는 시총 14조가 넘는 곳입니다.

그럼 부산은행을 이용할 때 중요한 atm 이용시간과, 출금한도, 부산은행 atm 수수료에 대한 정보를 이야기 하겠습니다. 부산은행 카드가입 및 연회비 등의 정보는 다음에 추가적으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부산은행 이용방법

부산은행 고객센터 및 atm 이용시간, 출금한도, 수수료 총정리

부산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6200,1544-6200이며, 해외 고객센터번호는 82-2-1588-6200입니다. 그리고 1:1 톡상담 또한 가능하며, 메일을 통한 비대면 상담또한 가능합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09 ~ 18시까지 운영이 되고 있으며 주말 및 휴일은 카드 분실과 관련된 상담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톡상담 같은 경우는 부산은행 로그인을 통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부산은행 atm 이용시간 : atm기기 들이 보통은 24시간 운영된다고 하지만 그렇게 운영하게 될때 다양한 문제점들이 발생할 수 있기에 몇몇 은행들은 새벽시간에는 사용을 못하게 하는 곳들이 더러 있습니다. 부산은행 역시 마찬가지로 365코너 부산은행 atm 이용시간으로는 아침7 ~ 밤 12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새벽에 이용을 원하신다면 편의점 atm기기를 통하여 출금하시는 방법 뿐이 없습니다. 

부산은행 atm 이용시간

부산은행 atm 출금한도 : 출금한도에서 송금은 1회 150만원이며 무제한 송금이 가능합니다. 단 출금시 1회 100만원 1일 600만원까지 출금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 회수로는 10회(공휴일 3회) 가능합니다. 또 타행기기를 이용할때는 1회 70만 까지 출금이 가능합니다. 

부산은행 atm 수수료 :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합병했기 때문에 두 은행의 통장이나 체크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수수료는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해당 은행카드와 통장으로 해당 은행의 cd / atm을 이용하실 때는 영업시간 중에는 수수료 면제 입니다. 그러나 영업시간 외와 타 은행 고객같은 경우는 건당 600원의 수수료 만 18세 미만 부터 만 65세 이상은 건당 480원 1일 2회이상 출금하게 되면 건당 3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되게 됩니다.

그리고 타행 atm기를 이용하실 때는 영업시간때는 건당 800원 이며, 영업시간 외는 1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뱅크라인 통장으로 발급된 현금카드는 지방 은행 거래간에 수수료가 면제되게 됩니다. 지방은행은 영업시간이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은행 atm 위치는 (링크) 를 통하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은행 atm 출금한도, 부산은행 atm 수수료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