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윈도우10 가상 드라이브 '시디스페이스' 다운 및 설치와 이용방법

반응형

윈도우10 가상 드라이브 '시디스페이스' 다운 및 설치와 이용방법

윈도우10 가상드라이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10 그리고 윈도우를 이용하다보면 usb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필요한 파일이 있다면 온라인으로 다운 받는다던지 친구에게 파일을 받게 됩니다. 이때 용량이 제법 있어서 사용하게 되는 가상드라이브 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시디스페이스라고 하는 것으로 이것을 모든 가상 이미지 파일을 전부 인식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시디스페이스 파일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 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윈도우10 가상드라이브 프로그램이란?

PC로 파일을 열기위해서 옛날에는 CD룸을 사용했습니다. 고용량 파일들은 cd로 구워서 실행을 하고는 했습니다. 이때는 정말 불편했습니다. 뭘하던지 cd로 구워서 와야 하고 지우는 것도 힘들고 공cd는 계속 구매해야되고 그렇게 시간이 흘러서 usb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고용량 파일들은 일반 usb에 담아오려고 하면 용량 부족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가상드라이브 iso로 만들어서 윈도우10 및 윈도우 프로그램을 통해서 해당 파일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윈도우 10 가상드라이브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iso파일 시디스페이스

우선 가장 많은 가상드라이브 생성관리 방식으로는 최대 24개까지 가상드라이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CD/DVD 이미지 파일을 실제 물리 드라인 것과 같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많은 이미지 포맷을 지원합니다. 파일명으로는 lcd, mdx, mds, mdf, iso 전용이지만 그외에 다양한 파일 형식들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0 가상드라이브 파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시디스페이스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합니다. 

윈도우10 가상드라이브 '시디스페이스 다운 및 설치 및 이용방법

우선 해당프로그램은 원래 네이버 자료실을 통해서 다운 후 설치하여 이용하실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네이버 자료실에서 해당 프로그램 서비스를 종료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이곳저곳 수소문 해본 끝에 괜찮은 윈도우10 가상드라이브 시디스페이스 프로그램을 찾게 되었습니다. (링크) 해당 파일은 옆에 링크를 통하여 페이지로 넘어가셔서 다운받아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설치법으로는 다운을 받으시면 일반 프로그램 설치하듯이 설치 됩니다.

시디스페이스 다운 및 설치

그리고 이용방법으로는 실행파일에서 삽입버튼이 있습니다. 그것을 눌러주시면 c:\ 폴더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이 폴더에서 윈도우10 가상드라이브 파일인 iso 파일을 찾아주시고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파일의 압출을 푸시면 바로 실행파일이 나옵니다. 그것을 이용하여서 윈도우10 가상드라이브 폴더를 유용하게 잘 사용하셨으면 합니다. 시디스페이스를 사용하실때는 관리자 권한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