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픽시브 탈퇴 ' 픽시브 아청법 및 수사' 2021년 정보

반응형

픽시브 탈퇴

픽시브 탈퇴

2021년 다양한 재능발현을 위해서 온라인활용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온라인법에 대한 것들도 강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픽시브라는 사이트에 대한 이슈 및 픽시브 아청법과 수사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처벌에 대한 부분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 법에 대한 문제가 생기기기전에 픽시브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드려볼까 합니다. 

픽시브란?

창작 그림 커뮤니티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내가 그린 그림을 해당 사이트에서 나만의 페이지 즉 블로그에 올리고 그 그림을 보는 사람들이 댓글을 달기도 하며 북마크 하기도 하는 사이트로서 굉장히 퀄리티 있는 그림들이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명한 일러스트들이 많이 활동 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픽시브는 회원제로 운영되는 곳이기에 다양한 연령층들에게 인기 있는 커뮤니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일러스트들이 존재 하는 곳인 만큼 그림, 만화들의 보여지는 시각 또한 성인콘텐츠로 분류가 될 지 청소년 콘텐츠로 분류가 될지에 대한 부분이 많은 의견이 갈리고 있지만 최근 아청법 개정으로 인해서 픽시브의 업로드 되는 다양한 일러스트 만화 그림들의 콘텐츠 들이 아청법에 위배되는 문제로 인하여 픽시브 탈퇴 ( pixiv 탈퇴 )를 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픽시브 로그인 수사

픽시브 아청법 및 픽시브 수사 내용 : 위 말씀드린 것과 같이 현재 픽시브는 6/2 아청법 개정안 시행일로 2d 시청에 대한 처벌된다는 관련 법령입니다. 해당 부분에서는 사람이 아닌 상대에도 처벌이 이루어 진다고 하며, 처벌 기준으로는 최소 1년의 징역형에 처해진다고 하는데 사안에 따라서 형량이 늘어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이 부분은 아동 청소년 성보호법에 관련하여 법률을 찾아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픽시브 아청법

우선 아청법은 2000년 7월 제정된 특별법입니다. 이 아동 청소년 성보호에 관련된 법률은 계속하여 개정을 거치면서 현재의 아청법 개정안까지 나오게 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2020년 6월 또 개정된 개정법으로는 2018년 2월경에 논의 된 다음에 별다른 이야기가 없다가 4월경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6월에 시행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법사위의 수정과 보안을 거치면서 절차대로 진행했어야 하나 아무도 손대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n번방 사건 등 많은 이슈가 되는 아동 청소년 성보호 관련된 문제가 터지면서 급히 진행되었다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국민일보 ] - 아청법 개정안

아청법 개정안 내용의 처벌내용 : 우선 기존의 아청법 또한 처벌기준은 그렇게 크다고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개정된 아청법은 처벌 수위가 꽤 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동 청소년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 11조 ~ 제16조를 확인해보면 2D라고 불리고 있는 애니메이션과 관련되어 있는 처벌법을 이라고 할 수 있으며 아래 설명드리겠습니다. 

  • 1항 아동 청소년성착취물을 제작 / 수입 그리고 수출한 자는 무기징역 또는 5년 이상의 유기징역에 처한다.
  • 2항 영리 목적으로 아동 청소년성착취물을 판매/대여/배포/제공한다거나 이것을 목적으로 소지/운반/광고/ 소개 또는 공연히 전시 한다던지 상영한 사람은 5년 이상의 징역에 처하게 된다.
  • 3항 아동 청소년성착취물을 배포/제공한다던지 이것을 목적으로 광고/소개 공연히 전시 또는 상영한 자는 3년 이상의 징역에 처하게 된다.
  • 4항 아동 청소년성착취물을 제작할 것이란 정황을 아는 상황에서 아동 청소년을 아동 청소년성착취물의 제작자에게 알선한 자는 3년 이상의 징역에 처하게 된다.
  • 5항 아동 청소년성착취물 구입 또는 아동청소년성착취물인것을 알면서 이것을 소지/시청한 자는 1년 이상의 징역에 처하게 된다. 
  • 6항 제 1항의 미수범은 처벌한다.
  • 7항 상습적 제1항의 죄를 범한 자는 그죄에 대해서 정하는 형의 2분의 1까지 가중한다.

이처럼 아청법은 이것을 판매 또는 배포 광고등을 한사람 뿐만이 아닌 시청한 사람들까지 처벌대상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해당 법령에서 문제되는 것은 소지 혹은 시청의 의미가 사람이 아닌 애니메이션에 대한 것도 적용이 가능하다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일명 히토미/픽시브 같은 정상적이지 않은 사이트 계정을 가지고 있다던지 정보를 주고 받았던 기록들이 우려 된다는 부분에서 탈퇴하려는 사람들의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법령에서 시청만 해도 최소 징역 1년에 처해지고 상한선 아니라 하한선을 두었기에 절대 가벼운 처벌이 아니라 할 수 있습니다. 

아청법 포상금

여기서 아청법 수사로 위반한자를 신고 하게 되면 포상금에 대한 부분 :  우선 위반한 사람을 신고할 때 포상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즉 아동 청소년 성보호 관련 법률 제59조(포상금) 1항으로 여성가족부장관은 제8조의2, 제11조 제1항/제2항/제4항 및 제 13조부터 제15조 까지에 해당 되는 범죄를 저지른 사람들에게 아청법 수사기관에 신고한 사람들에 한하여서 예산의 범위에 포상금을 지급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포상금에 대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픽시브 탈퇴 방법 ( pixiv 탈퇴 )

보통의 사이트 탈퇴 또는 해지는 사이트 계정 설정 페이지를 통하여 가능합니다. 그러나 픽시브의 경우에는 계정 페이지에서 별도의 사이트에서 탈퇴, 해지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픽시브 탈퇴를 하려면 별도로 제공되는 leave_pixiv.php 페이지로 이동하여 해지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픽시브 탈퇴를 위해서 계정로그인을 꼭 하셔야 합니다. 픽시브 탈퇴 페이지로 이동하시게 되면 탈퇴하시기 전에 안내사항이 제공됩니다. 또 픽시브 탈퇴는 약 2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게 됩니다. 탈퇴 신청이 처리 되게 되면 계정에 있던 데이터들은 전부 삭제 되게 된다고 합니다. 

픽시브 탈퇴 및 픽시브 수사
픽시브 해지

그래서 픽시브 탈퇴를 하게 된다면 가지고 있던 모든 데이터 뿐만 아니라 계정 등록을 다시 하게 되더라도 정기구독하고 구매하였던 FANBOX 콘텐츠의 모든 기록들이 복구되지 않는 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러한 점을 숙지 하셨다면 [다음]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본인인증]을 위한 비밀번호 입력 플랫폼이 나타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탈퇴하기]를 눌러주시면 픽시브 탈퇴가 성공적으로 완료되게 됩니다. 그리고 [탈퇴가 완료됐습니다] 라는 문구가 표시되게 된다고 합니다. 픽시브 탈퇴 링크 -> {링크}  이곳링크를 통해서 탈퇴하여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픽시브 데이터 삭제

해당링크를 통하여 탈퇴하시려고 하는 아이디로 로그인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위에 설명드린데로 순차적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참고하실 점은 픽시브 탈퇴시 굿즈 판매 및 그와 관련된 사이트 이용하시던 북마크 등 모든 데이터가 사라진다는 점 꼭 참고하시고 탈퇴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