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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뚜라미보일러 고객센터 및 에러코드 종류별 대처법 (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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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일러를 이용하다보면 다양한 문제들이 생기기도 합니다. 온수에러, 기기에러, 점화장치에러, 센서에러 등등이 있습니다. 이런 에러가 발생했을때 대처하는 방법과 함께 귀뚜라미보일러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연락하여 대처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종류들

우선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종류에서는 코드번호 01,02, 03, 06, 07, 08, 10, 11, 21, 93, 94, 95, 96, 97 이렇게 있습니다. 해당 에러코드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짧은 대처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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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01, 02, 03 : 점화는 되었지만 외부요인으로 인해서 안전을 위해 소화가 될때 발생되는 에러코드이며, 보일러 내부 물통이 있는 모델이라면 물통이 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누전이 발생하게 되는 경우 해당 에러코드가 뜨게 되면서 보일러가 멈추게 됩니다. 또는 가스밸브가 잠겨있어 점화가 안될때 발생하기도 합니다.
  • 보일러 에러코드 06 : 보일러 팬이 돌아가지 않을 때 뜨는 에러코드로 귀뚜라미 보일러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A/S를 받으셔야 합니다. 
  • 보일러 에러코드 07 : 보일러 팬의 회전수가 낮다던지 높을 때 뜨는 에러코드로 외부적 요인으로 가끔 뜨기도 합니다. 그런데 밖의 바람이 심하게 불어서 간혹 뜨게 될때도 있지만 자주 에러코드가 생긴다면 연통의 위치를 옮겨야 합니다. 바로 고객센터에 A/S를 신청해야 합니다. 
  •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08 : 이 코드는 시공상 잘못된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내온도 조절기 배선이 길다던지 다른 외부 전기선과의 접촉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것입니다. 에러가 계속 뜬다면 배선을 재시공해야 합니다. 
  • 보일러 에러코드 10 : 보일러 내부 센서 이상으로 생기는 경우 입니다. 이 부분은 바로 A/S를 불러야 합니다. 
  • 에러코드 11 : 과열로 인하여 센서가 단선 됬을 대 나오는 코드 입니다. 에러코드가 계속 뜨고 있다면 센서 고장으로 바로 A/S를 불러야 합니다. 
  • 에러코드 21 : 이것은 지진이 발생했을 때 뜨는 에러코드 입니다. 그래서 해당 코드가 뜨면 보일러는 자동 꺼지게 됩니다. 이럴때 주변 큰 이상이 없다면 보일러를 다시 켜주시면 됩니다. 
  • 보일러 에러코드 93, 94, 95 : 물이 부족할 때 뜨는 에러코드로 직수배관 밸브가 잘 열려있다면 물이 부족할 때 자동 급수가 되지만 자주 해당 에러코드가 뜬다면 밸브 연결선에 문제가 있거나 급수통에 누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누전 위험이 있어 바로 A/S를 신청해야 합니다. 
  •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96 : 난방수 관련 에러코드로 온도가 너무 뜨거운 경우에 안전을 위해 정지되는 에러입니다. 기본적으로 순환펌프가 가동되어서 난방수 온도가 내려가면서 에러코드는 사라지지만 계속 에러코드가 나 있다면 온도관련된 부분이 고장났을 수 있기 때문에 바로 A/S 신청을 해야 합니다. 
  • 보일러 에러코드 97 : 해당 에러코드는 귀뚜라미 보일러에서만 뜨는 에러코드 입니다. 이것은 매우 위험한 에러코드로 바로 창문과 문을 열어서 환기를 시켜주어야 합니다. 가스누출에 대한 에러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자제품 같은 스파크가 날 수도 있는 모든 전자기기 및 라이터등은 키시면 안됩니다. 폭발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에 대하여 이야기 했습니다. 물론 다른 보일러들 에러코드와 비슷한 번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에러코드에 대한 경각심을 꼭 가지시고 빠르게 대처를 하시기 바라며, 혹시라도 에러코드에 대한 좀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싶으시다면 귀뚜라미 보일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귀뚜라미보일러 고객센터 전화번호

귀뚜라미보일러는 규모가 큰 업체이기 때문에 전국구로 영업대리점 및 서비스센터들이 있습니다. 물론 귀뚜라미보일러 고객센터 공식대표번호로 연락하여서 [본인의 지역과 에러코드 번호]를 말씀하시면 관련 지역과 기사님을 배치해드리거나 서비스센터로 연락을 도와드리지만 빠르게 처리하셔야 하기 때문에 귀뚜라미 보일러 서비스센터 및 영업점을 찾는 (링크)를 참고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서비스센터 전화번호
A/S신청자가진단매뉴얼

고객센터 및 서비스센터 업무시간으로는 [하절기5월~8월] - 평일(토요일, 공휴일) 09~18시, 일요일 휴무 / [환절기3월, 10월, 4월,9월] - 평일(토,일,공휴일) 08~18시 / [동절기11월~2월] - 평일(토,일,공휴일) 24시간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가스누출에 대한 신고는 24시간이라고 합니다. 

또 에러가 나기전 또는 한두번 에러가 났을 때 에러코드를 확인하셔야 하는데 귀뚜라미보일러가 모델마다 에러코드가 다를 수도 있습니다. [가스보일러, 기름보일러, 온수기, 난방매트, 실내온도조절기 등등] 종류가 많이 있어서 이 제품들의 에러코드를 (링크)를 통하여 내가 쓰는 제품 카테고리가 무엇인지 그리고 모델명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 제품의 에러코드가 어떤 번호인지를 알고나서 고객센터에 연락하시면 좀더 빠르게 서비스를 진행받고 제대로 고칠 수가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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