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천리안메일 이용방법 '오류, 고객센터, 설정방법' 정리

반응형

천리안메일 이용방법 '오류, 고객센터, 설정방법' 정리

한국사람들이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메일은 네이버, 다음, 구글 메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외에는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사용하는 프로세스의 메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메일 종류들 중에서는 천리안메일, 심마니메일, 네이트메일 등이 있습니다. 이중에 천리안메일에 대한 이용방법과 천리안메일 오류 및 고객센터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천리안메일은?

천리안메일은 우선 정회원으로 가입하고 월이용료를 부담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천리안을 이용하실 때 등급에 따라서 제공되는 메일 용량이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천리안 등급 : 넷클럽(무료회원), CHOL플러스, 프로, 프리미엄(정회원)] 이렇게 종류별로 있습니다. 회원별 가격 및 메일 욜량으로는 이미지를 통하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천리안메일을 이용하는 이유에서는 정회원 형식이 있기 때문에 네이버, 구글, 다음 같은 공식 계정 같은 것 보다 좀더 보안이 좋다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천리안메일은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미납으로 인하여 이용이 중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가산금 부과되는 부분이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천리안메일 요류 및 고객센터 안내 

천리안메일 고객센터 : 1544-1420번이며 평일 09 ~ 18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천리안은 회원 정액제 형식으로 이용이 되고 있기 때문에 고객센터에 전화 할 때 명의자 본인이 아니면 이용에 제한이 걸린다고 합니다. 또 이용자 분은 청구되 요금 등에 이의가 있다면 청구일로부터 6개월 이내 이의신청을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천리안메일 오류 : 천리안메일을 이용하시다가 여러 오류가 발생하는데 이중 메일이 안읽어 진다던지 타이핑이 안될 때 해결 방법으로는 우선 안전모드로 이용하는 방법과 호환성보기에서 천리안 사이트를 추가해 넣으면 해결이 됩니다. 호환성보기는 익스플로러에서 사용하실 때 [도구 > 호환성보기 설정 > 사이트 추가] 이렇게 설정하시면 해결이 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