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라이브쇼핑 " 입점방법, 포인트사용, 캐시워크" 이용법

반응형

온라인 쇼핑은 이제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대기업 홈쇼핑에서 방송하는 것들만 보고 제품들을 구매했는데 소비자들이 똑똑해짐과 동시에 검색을 해보고 그에 맞는 제품을 구매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래도 각 기업홈쇼핑들 이용하실 때 고객센터 및 이용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될듯 합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네이버 라이브쇼핑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입점은 어떻게 하는지 네이버 라이브쇼핑을 시청하시는 소비자분들은 포인트사용을 어떻게 해야되는지 또 최근 건강을 위하여 설치한 캐시워크라는 어플에서 뜨는 라이브쇼핑 광고에 어떻게 들어가는지 등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라이브쇼핑 장점과 단점

장점 : 크게 5가지의 장점이 있습니다. 네이버 포탈이용, 스마트스토어연동, 신제품 실시간 소통, 신규고객 유입효과, 추가할인 및 포인트 효과 등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네이버를 이용하는 연령층과 성별을 구분해본다면 10 ~ 60대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중에서 쇼핑을 즐겨하시는 분들이 네이버 포탈을 많이 이용하십니다. 특히 구매력이 높은 20 ~ 40대의 분들이 많이들 이용합니다. 그래서 네이버쇼핑을 이용한 마케팅 기법은 큰 매출과 연관성이 있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장점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의 모든 서비스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쇼핑라이브판, 네이버메인, 서비스홈, 네이버검색, 스마트스토어홈에서 라이브를 시작하면 노출이 되고 라이브의 인기도에 따라서 상위노출여부가 달라지기에 추후 매출의 효과까지 있습니다. 
  2.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한 공격적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판매를 하기 위하여 본인의 쇼핑몰을 만들었는데 홍보를 하고자 유튜브를 개설했으나 어렵다고 생각하신 분들이라면 라이브쇼핑을 통하여 스마트스토어 소식받기 및 고정고객을 만들수 있습니다. 
  3.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 및 신제품 홍보등이 가능합니다. 2번의 스마트스토어 개설 후 네이버 라이브쇼핑을 통하여 소식받기를 하신 고객분들과 소통의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거기에 신제품이 나올 때 빠르게 신제품 홍보가 가능하여 브랜드 인지도 효과까지 증대할 수 있습니다. 
  4. 신규고객의 유입과 매출상승 효과가 가능합니다. 라이브쇼핑 다시보기 저장과 스마트스토어라이브탭을 통하여 지속적인 노출이 가능하고 네이버에서 운영중인 다양한 플랫폼에 노출이 가능하여 신규 고객의 유입이 광범위하게 가능하며, 그에 따라 신규 매출 및 고정매출까지 상승이 가능합니다. 
  5. 라이브 구매시에 네이버페이를 활용한 추가할인 및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에서 상품을 구매시 주어지는 네이버 페이를 이용한 마케팅이 가능하며 네이버 라이브쇼핑시에 구매하는 고객에게 추가적인 할인을 통한 유입증가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라이브쇼핑에 대한 장점을 이야기하면서 단점에 대한 부분을 생각해 보았지만 크게 단점은 없었습니다. 지속적인 광고를 봄으로써 피곤하던 눈이 이제는 다양한 상품 정보와 라이브를 보면서 보는재미가 있어졌다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네이버 라이브쇼핑에 입점은 어떻게 하는 것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라이브쇼핑 입점방법과 포인트사용방법

네이버라이브쇼핑의 경우 아무나 입점이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우선 네이버 라이브쇼핑을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들이 있습니다. 그 조건은 스마트스토어 입점, 특정등급 도달 입니다. 그 후 라이브쇼핑 하는 방법까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스마트스토어 링크 )

네이버 라이브쇼핑 입점 조건과 입점 후 라이브 쇼핑방법
입점 조건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2)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달성
네이버 라이브쇼핑 하는 방법
1) 라이브쇼핑 어플설치 2) 앱 설정(타이틀설정, 이미지설정) 3) 상품소개 ( 상품등록(20개가능))
4) 라이브설정 -상품태그 추가, 스토어명 넣기, 노출 상품 선택, 소식받기 고객에게 알림보내기
5) 라이브 예약하기 -라이브를 실행할 시간을 선정하고 해당 시간에 라이브와 함께 고객과 소통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급은 총 6개의 등급이 있습니다. 초반 입점 후 판매 100건 미만 (씨앗), 100건 이상 (새싹), 300건이상(파워), 500건 이상 (빅파워), 2000건 이상 (프리미엄), 100,000건 이상 (플래티넘) 입니다. 파워 등급이시라면 바로 네이버라이브쇼핑 어플을 깔아서 라이브 예약신청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라이브쇼핑 포인트 사용방법 : 라이브쇼핑을 진행하시려는 사장님들에게도 고객유입방법으로 좋은 방법이지만 시청하시는 분들에게도 포인트 얻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라이브쇼핑 중인 방송이 있다면 그 라이브를 끝까지 시청할 때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라이브 참여 선물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단! 라이브를 진행하는 모든 쇼핑몰이 주는 것이 아닌 라이브 진행시 맨 밑 하단에 본라이브 시청 시 네이버 페이 포인트가 라이브 참여 선물로 함께 지급 된다는 멘트가 있어야 적립 된다고 합니다. 또 시청만 하는 것이 아닌 시청시 1회 이상 채팅을 입력해야 포인트가 지급된다고 합니다. 시청 몇 분 후에 채팅을 치셔야 합니다. 그리고 한시간 풀로 시청한다면 100포인트를 준다고 합니다. 20분 이상 보시다 나가면 50포인트를 주고 있다고 합니다. ( 채팅만 한번 치고 다른일을 하고 있어도 될듯 하네요. ) 포인트 종류는 50원, 100원, 150원으로 시간별로 다르다고 합니다.

캐시워크를 통한 라이브쇼핑 방송도 현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캐시워크에 나오는 라방 같은 경우에는 캐시워크에 광고비를 지급하여 진행되는 방식이기에 캐시워크 고객센터 등으로 연락하여 광고 요청을 하시면 진행이 가능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캐시워크 이용방법에 대하여 다음에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네이버라이브쇼핑을 진행하는 시간은 (홈페이지링크) 에 들어가시면 라이브예고 시간이 있고 현재 라이브중인 방송이 있으며 구매 건수가 많은 라이브등도 있습니다. 각 카테고리별로 라이브를 하고 있어 원하시는 방송을 시청하시면서 포인트도 받으시고 원하시는 상품을 구매하시면 될듯 합니다. 물론 스토어 사장님들도 많은 상품들을 판매하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