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 현금화, 판매처, 할인" 정리

반응형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상품권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문화상품권, 백화점상품권, 마트상품권 등 다양하게 있는데 전통시장 및 상점가를 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은 온누리상품권 입니다. 해당 상품권은 전통시장과 상점가들의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서 전통시장, 상점가 들에서 상권 활성화구역의 보호 및 활성화를 위하여 2009년부터 이용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정부, 공공기간, 기업체등에서 구매 독려로 안정적인 수요처들이 확보되어있으며 지류, 전자, 모바일 등으로 판매, 회수 카드 수수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 종류로는 [5천원, 1만원, 3만원 ( 지류상품권 )으로 구성 / 5만원, 10만원 (전자상품권) 으로 구성 / 5천원,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모바일상품권) 으로 구성] 되어 있어서 전국구에 있는 전통시장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통시장은 [대전, 대구, 광주, 부산, 수원, 서울, 강원, 충북, 울산 등] 전국 전통시장에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확인은 (링크)를 통하여 가맹점포를 찾아서 이용하실 수 있지만 지역별로 있는 시장에서는 거의 전부 사용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맹점포에는 온누리상품권 사용가능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상점가들에서는 [터미널지하상점가, 지하도상가, 지하쇼핑센터, 지역상가 등] 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상품권 판매처로는 [지류상품권, 전자상품권 (지방은행, 시중은행) / 모바일상품권 ( 지방은행, 시중은행, 금융앱 플랫폼)] 에서 판매를 하고 있어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 가능한 한도 금액으로는 개인은 월 50만원이상의 상품권을 구매하지 못합니다. 법인업체는 한도 없이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할인혜택으로는 개인 5%할인이 가능하며, 법인은 할인이 불가 합니다. 상품권 구매후 에로사항에 대한 문의처로 [온누리상품권 1357 / 전자상품권 1588-4000 / 모바일상품권 1670-0582] 로 연락하시면 자세한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