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 사용가능지역, 구매,신청, 세금" 총정리

반응형

전국적으로 지역자치구에서는 지역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역사랑상품권이라는 것을 통하여 지역 소비 촉진과 소비순환등을 위하여 적극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지역사랑상품권을 사용시에는 일반 카드나 현금을 사용할 때 보다 더욱 큰 혜택들이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지자체등에서 지원하는 사업이기에 많은 금액을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역사랑상품권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사용시 할인 혜택과 함께 캐시백이 되며, 소상공인들에게는 수수료에 대한 혜택등이 있다고 합니다. 지역사랑상품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으로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 사용가능지역들, 구매방법, 신청방법, 그리고 세금처리를 어떻게 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지역사랑상품권 사용가능 지역 어디어디?

우선 지역별 사랑상품권은 이름이 각자 다릅니다. 서울특별시(서울사랑, 종로사랑, 중구사랑, 용산사랑, 성동사랑, 광진사랑, 동대문구사랑, 중랑사랑, 성북사랑, 강북사랑, 노원사랑, 도봉사랑, 은평사랑, 서대문구사랑, 마포사랑, 양천사랑, 강서사랑, 구로사랑, 금천g밸리사랑, 영등포사랑, 동작사랑, 관악사랑, 강동사랑, 강남사랑, 송파사랑상품권) 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부산광역시(동백전, e바구페이) 대구광역시(대구행복페이) 인천광역시(인천e음, 서로e음, 계양e음, 부평e음, 동구사랑상품권) 광주광역시 (광주상생카드)

대전광역시 (온통대전, 대덕e로움) 울산광역시 (울산페이) 세종특별자치시(여민전) 경기도(경기지역화폐, 수원페이, 고양페이, 융인와이페이, 성남사랑상품권, 부천페이, 행복화성지역화폐, 안산화폐 다온, 남양주시 pay-n) 강원도 (강원상품권, 춘천사랑상품권, 원주사랑상품권, 강릉페이, 동해페이, 태백사랑상품권, 탄탄페이, 삼척사랑상품권, 홍천사랑, 횡성사랑, 영월별빛, 정선아리랑, 철원사랑, 화천사랑, 양구사랑, 인제사랑, 인제채워드림, 고성사랑) 충청북도(청주페이, 충주사랑, 제천화폐, 결초보은, 옥천사랑, 영동사랑, 증평사랑, 진천사랑, 괴산사랑, 음성행복, 단양사랑) 충청남도(천안사랑, 공주페이, 보령사랑, 아산사랑, 서산사랑, 논산사랑, 계룡사랑, 당진사랑, 금산사랑, 굿뜨래페이, 서천사랑, 청양사랑, 홍성사랑, 예산사랑, 태안사랑) 그외에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특별자치도 각 구, 시, 군 단체에서 발행하는 지역상품권 및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 및 상품권 신청방법과 세금?

지역사랑상품권들은 각 시, 군, 구 자치단체에서 발행하는 상품권들입니다. 그렇기에 해당 지역의 은행 및 제로페이, 등의 페이 금융거래 앱을 통하여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해당 상품권들의 사용처로는 지역소상공인들을 위한 상품권들이기에 가맹점 신청 한곳들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대도시 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왠만한 곳들은 전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좀더 자세한 신청방법과 사용처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싶다면 (링크)를 통하여 현재 거주 중인 지역을 클릭하시고 상품권 이름을 클릭하시면 사이트로 바로 연결됩니다.  그리고 지역사랑상품권의 경우 세금계산서 특정앱들은 자체적 소득공제율을 적용하여서 연말정산에 적용됩니다. 그래서 세금관련으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어떤 지역화폐 같은 경우는 현금영수증을 신청할 수 있고 어떤 앱들은 은행과 연결이 되어있어서 자동 현금영수증등이 발행된다고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