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영업자생존자금 "신청방법, 지역별, 자격" 종합정리[서울시 등]

반응형

현재 코로나로 인한 경기침체로 인하여 많은 자영업자 분들이 줄줄이 폐업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을 방지 하기 위하여 [서울시, 경기도, 부산, 대구 등] 도시별 자영업자생존자금을 지원하고 있기에 그 신청방법부터 지역별 정리 그리고 생존자금 자격에 대하여 정리 해보았습니다. 

서울시 자영업자생존자금 신청방법

서울시 자영업자생존자금 지원대상으로 1) 19년도 연매출 2억 미만 2)사업자등록증에 표기된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 3)2020년 2월 29일 기준 6개월 이상 운영기간 보유( 코로나 심각단계 시점 - 2019년 9월1일 이전 창업자 이신분) 4)지급 신청일 기준 실제 영업중이신 소상공인분 ( 휴업이나 폐업 업체들은 제외됩니다. 또 직원수 5인미만, 법인은 가능합니다. ) 서울시 자영업자생존자금 제외업종은 유흥주점, 골프장, 무도장, 사행시설, 중기탕, 안마시술소, 부동산(부동산 서비스업 제외), 담배 중개업, 잎담배 도매업, 담배 도매업, 금융업, 보험, 연금업, 금융, 보험관련 서비스업, 귀금속 중개업, 골동품, 모피관련제품 도매업, 방문판매 및 다단계판매자, 그외 도박, 향락 같은 불건전업종 및 사치, 투기조장 업종 등 신청방법은 온라인신청 및 방문신청이 가능합니다. 우선 신청일자로는 온라인신청(5월 25일부터 가능) 방문신청 (6월 15일부터 가능) 하며, 신청링크인 해당 링크를 통해서 신청가능하지만 로딩이 느려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방문신청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링크로 들어가시면 온라인신청방법첫번째 사업주 대표자 주민번호 인증하기 두번째 사업주 본인인증하기 이렇게 신청하면 서류접수가 완료되고 서류심사 후에 적합여부 판단후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또 마스크 5부제와 같이 온라인신청 또한 사업주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서 5월 25일 ~ 6월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방문신청방법은 서울시 우리은행 지점창구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른 은행은 신청이 불가 합니다. 방문신청도 사업주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서 10부제로 신청이 가능하며 6월15일 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지점 연락처 및 정보는 이미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자영업자생존자금 서류는 온라인신청시 사이트 방문후 사업자 인증절차만 거치면 됩니다. 방문신청은 생존자금 지원신청서를 작성 후 개인정보 활용동의서, 사업자등록증, 운수사업면허증, 위임장, 통장사본을 지참 후 방문하셔야 합니다. 대리인이 접수시에만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심사과정은 국세청, 건강보험, 신용보증재단 등 금융관련된 곳에 의뢰해서 심사가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지급시기는 70만원씩 2회로 나누어서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1회차 신청 2주일 이내 2회차 신청 다음달 4째주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현금으로 지급되기에 사용에 제한이 없다고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