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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직장 원천징수영수증 " 발급방법, 세금신고 방법 등"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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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천징수영수증

연말정산 할 때 꼭 필요한 것이 원천징수영수증 입니다. 특히 이직을 하였다면 전직장 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일단 이직을 언제 하셨는지 부터 체크해야 되는 것이 사실 입니다. 예시로 말씀드리면 2021년 연말정산을 해야 하는데 2020년도에 전직장을 퇴사 하였다면 전직장 세무담당자에게 전화하는 방법을 많이들 이용하시는데 많이 껄끄럽기도 하기에 홈택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홈택스에 본인의 명의로 본인인증(공동인증서, 주민번호, 휴대폰)을 진행하면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2021년 연말정산을 위해 2020년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 받으시려면 홈택스 로그인 > my홈택스 > 연말정산 탭 클릭 > 지급명세서등 제출내역을 클릭합니다. >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 받을 년도를 클릭 합니다. > 해당 원천징수영수증을 클릭 하고 인쇄를 눌르고 pdf 파일로 다운 받기를 하면 됩니다. 그런데 2021년에 퇴사 하고 2021년 연말정산을 해야 된다면 전직장에 연락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전직장 원천징수영수증

이유는 전직장에서 아직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세금신고를 안해서 그럴 수도 있기 대문입니다. 그래서 전직장 세무담당직원에게 메일을 보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내용은 [안녕하세요. 20xx년 x월에 퇴사한 김 아무개 입니다. 타회사 입사 예정으로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이 필요합니다. 00년 00월 00일 ~ 00년도까지의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하여 메일로 보내 주시시길 요청드립니다.] 

무언가를 요청하게 될때는 너무 내놔라 하는 식보다는 그래도 반 존중하는 부분으로 보내는것이 서로 기분이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세금 신고는 이직한 직장에 전직장 원천징수영수증만 전달 하면 연말정산 세금 신고는 완료 되게 됩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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