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토익시험 준비물 "입실시간, 시험시간, 일정"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토익시험 준비물

취업준비, 이직준비, 공시준비 등을 한다면 꼭 필요한 스펙 중하나가 토익시험입니다. 물론 토익시험을 그냥 보시는 분들도 꽤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는 군대 관련해서 토익 점수가 필요해서 준비하시는 분들도 꽤 있습니다. 그래서 토익시험을 보기 위한 준비물 어떤 것들이 있고 토익시험 입실시간 등 시험과 관련된 정보까지 어떤것들이 있는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익시험 준비물 종류 [시간, 일정 등]

우선 토익시험을 치르기 위해서 꼭 필요한 준비물들은 [신분증, 연필, 지우개, 아날로그 손목시계] 이렇게 필요합니다. 여기서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을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연필 같은 경우 샤프나 굵은 4B 연필이 좋습니다. 또 시계는 전자식 시계는 사용이 불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익시험 시간

다음으로 토익시험 입실시간을 안지키면 출입을 못하고 다음 시험을 준비해야 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간은 오전과 오후 시간이 있습니다. 오전시간은 09시20분까지이며 [09시 50분부터] 입실이 불가 합니다. 오후시간은 02시20분까지이며 [02시 50분부터] 입실이 불가합니다. 토익시험 일정으로는 공식 홈페이지 (참고링크)를 통해서 시험일정을 꼭 참고하셔서 시험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토익시험 시험시간으로는 총 160분이 진행이 됩니다. 오전 시험은 09시 30분에 시작하여 12시 120분에 끝이 납니다. 오후시험은 14시 30분부터 시작하여 17시 10분까지 진행이 됩니다. 여기서 오리엔테이션을 15분간 실시합니다. 그리고 5분 휴식을 가진다음 감독 교사들의 신분증 확인을 15분동안 진행합니다. 확인이 끝난 다음 5분동안 시험지 배분을 완료 하면 듣기 평가를 45분간 실행합니다. 다음으로 75분동안 읽기 평가를 진행한다음에 시험이 종료되게 됩니다. 그리고 읽기 평가를 진행할 때 2차 신분확인을 진행하니 신분증은 절대 필수 지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익 홈페이지 토익 시험일정

그리고 토익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수험장소를 잘 확인해 두시고 시험날 장소를 착각하여 다른곳으로 찾아가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성적확인 또한 토익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