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농협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신청자격, 잔액조회, 발급방법"신청방법

반응형

농협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를 즐기는 것은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품권 종류는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그 중 나라에서 복지의 일환으로써 지원해주는 상품권 종류가 있는데 그것이 문화누리카드 입니다. 그 문화누리카드의 발급방법 신청방법과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처에 대한 내용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농협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정리 및 신청방법

문화누리카드는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들을 대상으로하는 삶의 질을 향상 시키고 다양한 계층사람들과 여가생활에 대한 격차를 완화하기 위한 다양한 문화적인 복지 부분을 지원하는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카드로 공연, 전시, 여행, 스포츠 활동과 같은 것을 즐길 수 있으며 1인당 9만원으로 지급이 되어왔지만 올해부터는 발급받으신 다음에 연 10만원의 지원금액을 받게 됩니다. 또 1월부터는 자동 재충전 제도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자동재충전은 2020년도에 수령 받으셨던 분들이 수급자격을 유지했다는 판단으로 재신청없이 자동 10만원을 지급하게 되는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으로는 거주하시는 주민센터 및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 후 2 ~ 3주 후에 우편등으로 수령을 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 좀더 자세한 사용처는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농협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사용처 도서, 공연/영화, 여행, 음반, 스포츠관람]들이 가능합니다. 좀더 자세한 사용처는 이미지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오프라인 사용처, 영화관, 서점, 공연장, 미술관, 전시장, 화방, 사진관, 문화센터, 숙박, 운송, 관광, 놀이공원, 체육용품, 스포츠경기 관람입장권, 체육시설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외로는 항공권도 구입이 가능하지만 국내선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문화누리카드는 군인도 발급이 가능하고 지원금을 받고 자격이 중간에 상실해도 유효기간안에 문화누리카드의 혜택을 전부 이용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 및 오프라인 사용처 가맹점 참고링크 )

2021 농협 문화누리카드 발급은 3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주민센터 발급, 인터넷 누리집 및 앱 접속 발급, 전화ars 통한 발급 및 재충전] 이렇게 가능합니다. 그리고 2021년 현재 발급기간은 2월 1일 ~ 11월 30일까지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 카드 사용기간으로는 카드 발급일 부터 2021.12.31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ars 이용중 유의사항으로는 만 14세 이상,유효기간 22년 이후 카드와 본인 명의 휴대전화 소지한 대상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농협 문화누리카드 발급기간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