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시 희망급식바우처 사용처 "신청자격, 품목, 등록방법" 안내 정리

반응형

희망급식바우처 사용처

희망급식바우처는 등교를 못하고 원격수업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초,중,고등 학생들 중에서 1인당 10만원의 제로페이 모바일 포인트를 지급 하는 것입니다. 지금 코로나19장기화로 인해서 많은 학생들이 결식 우려로 인해서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윈한 제도가 희망급식 바우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희망급식바우처 사용처 " 신청자격, 품목, 등록방법" 설명

희망급식바우처 지원대상자는 위에 말씀드린것과 같이 초,중,고 중 원격수업을 듣고 있는 학생들에서 희망자들은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과 제외 대상으로는 지자체에서 지원하고 있는 꿈나무카드 지원자 탄력적 희망 급식 학생, 돌봄 교실 학생들은 신청대상이 제외 됩니다. 희망급식바우처 유효기간은 2021년 7월 16일까지 입니다. 이날 이후에는 지급액이 소멸되며 지원금액은 10만원으로 1식 4천원 x 25일 입니다.

희망급식바우처 사용처는 서울시 편의점은 전부 사용이 가능하며 편의점 종류는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씨스페이스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일부 특수점포는 결제가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희망급식카드 사용처에서 구입가능한 식품 품목들로는 [도시락, 과일, 희우유, 두유, 야채샌드위치, 과채쥬스, 샐러드, 더먹는요거트, 훈제게란, 김밥류(삼각김밥 제외) 입니다.

그외 사용불가 품목은 인스턴트, 카페인음료, 탄산음료 등이 있습니다. 말씀드린 사용처에서 야구장내 편의점이나 한강 편의점의 일부 매장에서는 사용이 불가한 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희망급식바우처 이용방법

희망급식바우처 등록방법은 제로페이를 통해서 등록이 가능합니다. 앱 실행 후 > 모바일상품권 구입&결제 선택 > 선물/쿠폰 등록 후 핀번호 입력 이렇게 하면 등록이 완료 됩니다. 아이가 한명이라면 10만원을 받고 아이가 2명이라면 20만원을 받아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방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