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워딩촬영 준비물 "시간, 비용, 간식 등" 총정리

반응형

웨딩촬영 준비물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신혼부부들이 결혼식을 뒤로 미루거나 결혼을 못하는 경우들도 많아집니다. 또는 웨딩촬영을 피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그래도 웨딩촬영을 진행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꼭 챙겨가야 하는 준비물 체크리스트들에 대해서 몇가지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웨딩촬영 준비물 체크리스트는?

우선 결혼식이 있기까지 진행되는 스케줄을 설명드리면 남자친구 프로포즈 > 상견례 > 결혼식장 체크 > 웨딩촬영 > 본식 이렇게 진행됩니다. 웨딩촬영 할때 여성은 스튜디오마다 다르긴 하지만 기본 3개의 웨딩드레스를 고르게 됩니다. 4개를 고르는 곳들도 있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1개 추가할 때마다 비용이 추가되는데 스튜디오들마다 가격은 다소 다릅니다. 그리고 남성은 기본 2개를 선택하게 됩니다. 본식용, 촬영용 입니다. 이렇게 결정하는 것이 스드메 라고 하는 것으로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웨딩촬영 준비물 리스트

스드메를 전부 결정하고 웨딩촬영을 하게 되는데 준비물 체크리스트로는 [여성 : 누브라, 웨딩구두, 캐주얼 촬영복, 헬퍼비현금봉투(기본 15만원), 손거울, 빨대, 생수, 데오드란트, 보조배터리, 사탕, 슬리퍼, 머리핀] 이렇게 필요합니다. 물론 개인의 사정에 따라서 다를 수도 있긴 하지만 기본 준비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성 : 대여복 보타이, 페이크삭스, 검은색 긴양말, 캐주얼복에 맞는 신발, 슬리퍼] 이렇게 필요합니다. 여성 같은 경우 아침에는 간단하게 스킨과 로션만 발라주고 출발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메이크업을 새로해야 합니다. 남성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리고 공통 준비물로는 [간식(오예스 같은 간단한 간식), 물(생수), 체력보충제(비타민c)] 촬영하다보면 아침부터 저녁까지 사진을 찍어야 합니다. 그래서 체력적으로 굉장히 힘이 드시기 때문에 꼭 체력보충할 수 있는 것을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