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제면허증 발급 "준비물, 서류, 기간, 사진" 방법 총정리

반응형

국제면허증 발급

이제 해외여행을 가기위해서 슬슬 시동을 걸때가 다가왔습니다. 그런데 해외가서 짧은 기간 여행이라면 모를까 장기간 여행을 즐기신다면 교통편이 가장 문제가 됩니다. 그래서 국내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국제면허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는데 그 방법은 무엇이고 어떤 서류가 필요하며 발급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국제면허증(운전면허증) 발급서류 부터 준비물, 기간모든것들

국제면허증이란 도로교통에 관한 국제 협약에 의거해서 일시적인 해외 여행을 할 때 운전할 수 있도록 발급해주는 운전면허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국제면허증의 필수 준비물은 국내 운전면허증입니다. 그다음으로 필요한 서류 및 준비물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운전면허증, 본인여권, 여권용사진(6개월내 촬영한 사진)1매, 수수료(8,500원)] 이렇게 필요합니다. 혹시나 본인이 가지 못하고 대리인이 가게 된다면 위에 준비서류와 함께 대리인의 신분증과 위임장을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국제면허증 준비물

그렇다면 국제면허증을 발급하고 사용할 수 있는 유효기간으로는 1년입니다. 유효기간이 지나면 꼭 재발급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그러니 본인의 발급기간을 체크하시기 바라며 발급가능한 장소로는 [오프라인 : 경찰서, 운전면허시험장, 구청시청등] [온라인 :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 안전운전 통합민원 > 운전면허 발급 > 국제ㅐ운전면허증 > 본인인증 > 발급 신청 > 완료(재발급신청도 가능)] 신청하시면 됩니다.

여권사진은 위에 말씀드린것과 같이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으로 흰바탕의 여권용 크기의 사진으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이때 사진은 가로 4.5cm / 세로 3.5cm의 사진으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국제면허증을 발급받았다고 하더라도 운전하고자 하는 나라의 도로교통법이 다를 수 있기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확인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해당 나라별 운전 방향과 운전에 대한 내용을 체크 하실 수 있습니다.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 재발급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