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현금, 유효기간, 온라인구매" 이용방법 정리

반응형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이번에 소해해볼 상품권은 국민관광상품권이는 것입니다. 상품권에 대하여 좀 알고 있다 생각했는데 국민관광상품권은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일반 기업에서 만든 상품권이 아닌 국민관광상품권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하며,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고 있고 각 금융기관들이 판매등을 하고 있는 상품권입니다. 그래서 해당 상품권에 대한 사용처가 굉장히 포괄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에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 현금화, 구매처 등" 총정리

우선 국민관광상품권은 위에 말씀드린데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하는 상품권입니다. 그렇기에 사용가능한 카테고리들이 굉장히 다양하게 있습니다.

[백화점, 아울렛, 할인마트/ssm, 면세점, 외식, 호텔, 콘도/펜션, 여행사, 골프장, 스키장, 테마파크] 들이 있습니다. 솔직히 상품권 사용처 관련 포스팅 하면서 국민관광상품권이 가장 많은 사용처가 있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좀더 자세하고 주변 골목 또는 주변 지역등에 갈 수 있는 상품권 사용처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국민관광상품권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검색하여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국민관광상품권 기본 사용처

각 카테고리별 브랜드에 대한 부분은 너무 많이 있기에 이미지로 대처 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상품권은 특정 백화점은 가지 못하게 되어있거나 마트, 외식 호텔 등 못가는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상품권은 대한민국에 있는 모든 브랜드는 전부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외식 같은 경우는 직영매장에서만 한하여 사용이 가능하고 몇몇 브랜드는 제휴종료가 된곳도 있긴하지만 아주 극소수 입니다. 한마디로 국민들의 관광을 좀더 적극 권유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상품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는 일반적인 상품권이고 지금 말씀드리는 상품권은 코로나19 극복 국민관광상품권 입니다.

해당 상품권은 코로나19극복을 위한 국민관광상품권으로 특별발행된 관광전용 상품권이라고 합니다. 일부 업종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으로 사용가능한 업종들은 [외식, 여행사, 호텔, 콘도, 테마파크]에서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들입니다. 이또한 이미지로 사용처 브랜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극복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해당 상품권을 사용할 때 잔액 환불은 상품권의 60%이상을 사용했을 때 잔액을 가맹점으로부터 현금으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1만원권을 사용시 80%이상 사용했을 때만 환불이 되는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상품권 현금교환은 상품권 매매업체로부터 수수료를 지불화고 현금과 교환하는 방법뿐이라고 합니다.

국민관광상품권 판매처는 지역별 1금융권 은행에서 신분증을 지참해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온라인구매는 국민관광상품권 홈페이지를 통해서 구매가 가능하고 결제는 계좌이체, 무통장입금등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 영수증은 발행되지 않는 부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구매시 배송은 보통 3 ~ 4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배송료로는 50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 50만원 미만 구매시 2,500원의 배송료가 붙게 됩니다. 또 오픈마켓 같은 곳에서 구매할시 할인된 가격으로 좀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품권 지역별 사용처 및 현금화 방법(판매처)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