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이트해커 되는법 "비전공자, 학점은행제, 연봉" 정리

반응형

화이트해커

해커라고 보여지는 시선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이유는 해커라는 뜻에서 보면 컴퓨터 시스템의 내부 구조와 동작 따위에 심취해서 이를 알고자 노력하는 사람 다른 사람들의 컴퓨터에 침입하여 사용자들의 데이터들을 불법으로 탈취하는 행위 및 열람 변조 파괴를 해커로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앞에 말한 내용은 블랙해커 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블랙해커를 맞는 사람들을 화이트해커 라고 이야기 합니다. 화이트 해커는 블랙해커들이 하는 행동들을 방어하고 보안과 관련된 여러 시스템 및 플랫폼을 만들어서 보급 및 방어하는 역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요즘같은 빠른 인터넷과 데이터에 대한 중요성을 생각한다면 여러 기업들이나 공공기관, 대학교, 개개인들에게 더없이 꼭 필요하다고 할 수 있는 직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화이트해커되는법 부터 연봉 및 전망까지 포인트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화이트해커, 블랙해커

화이트해커되는법 어떻게? 그리고 연봉과 전망은??

▶위에 설명드린것 처럼 화이트해커는 미래산업 먹거리들의 경호원 같은 역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쟁업체 및 해외등에서 특허받은기술이나 여러 핵심 정보등에 대한 보안을 철저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나도 모르게 누군가가 인터넷으로 타고 들어와서 정보를 탈취해간다? 또는 악성코드를 심어서 모든 데이터들을 날려버린다? 정말 끔직합니다. 이런 모든 것을 방어해주는 화이트해커의 전망이라면 앞으로도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해커되는법 어떻게?

▶그래서 화이트해커 연봉은 어느정도 되는 것일까? 전망은 밝지만 아직 화이트해커 같은 직종에 대한 지원과 관심이 적기에 다소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세계 해커대회 등에서 최고의 성적을 계속해서 거두는 대한민국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더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평균적 화이트 해커는 초봉이 3천만원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에 따르면 2021년 기준 연봉으로는 약 7천만원 ~ 9천8백만원 정도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즉 경력이 쌓이다 보면 억대 연봉이 될 수도 있고 추후에는 본인만의 회사를 차려서 그이상의 연봉을 가져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초봉은 말그대로 특정기업들에 대한 초봉입니다. 경력과 본인만의 스펙들이 쌓여 있다면 이미 경력자에 대한 연봉을 받으면서 일할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화이트해커 취업 및 연봉

▶화이트해커되는법으로는 우선 비전공자도 도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고등졸업자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전공자와 비전공자에 대한 것을 it기업들에서 보냐 안보냐를 생각하실 겁니다. 그러나 이런 걱정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화이트해커 같은 경우 오로지 실력만을 본다는 것입니다. 실력은 실무능력이라고 할 수있지만 실력이 곧 실무능력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전문교육기관에서 수료하여 화이트해커가 될 수 있는데 이것은 학점은행제를 운영 하는 곳들을 통하여 정보보안, 정보보호학 등의 수업들을 이수하고 자격증을 취득해서 화이트해커가 될 수 있습니다. 정보보호학 자격증을 취득하면 화이트해커가 될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그래도 실무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전문 교육기관에서 체계적인 수업을 통해서 성취해나가는 것이 가장 좋을듯 합니다.

취업 미래 전망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