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역별 일자리 지원센터 정보 [서울일자리포털] 이용정보

반응형

서울일자리포털

코로나로 인해서 횟수로 2년동안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거나 수익이 줄어들어서 투잡을 뛰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일자리 사이트들을 이용하고 있지만 불법적인 일자리, 악덕사장, 거짓된 일자리, 방문판매위장 일자리, 다단계판매 위장 일자리 등 다양한 문제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어느정도 공신력있고 인증된 일자리포털을 통하여 다양한 내가 거주하는 지역별 일자리를 알아보고 있는데 서울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울일자리포털이라는 사이트 이용방버에 대하여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지역별 일자리사이트 서울일자리포털 이용방법

▶ 서울일자리포털은 서울시 경제정책실의 일자리정책과에서 운영하고 관리 하는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포털을 이용중에 문제가 생긴다던지 궁금한사항 또는 구인, 구직, 교육, 상담등을 받고자 한다면 1588-9142번으로 연락하시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단 서울일자리포털은 일반 일자리 관련 사이트들과 다른점으로는 서울시 및 전국 일자리와 관련된 정책과 뉴스 그리고 취업정보에 대한 다양한 사이트를 소개하고 이력서 작성방법에 대한 가이드와 취업 및 창업을 위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달하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해당 카테고리에서는 우리가 알고 있던 취업정보 관련 사이트들이 모두 모여 있습니다.

[자치구 취업정보사이트, 여성관련사이트, 고령자관련사이트, 직업훈련 및 자격사이트, 해외취업사이트, 외국계, 공무원 등] 이 있으며 이력서작성에 아직 미흡하신 분들은 아주 디테일하고 자세한 국문이력서, 영문이력서 작성방법에 대한 가이드가 있어서 보다 편리하게 이력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일자리센터 이용

▶일자리서비스 카테고리는 굉장히 세분화되어있는데 [청년, 여성, 중장년, 어르신, 노숙인, 장애인] 일자리 카테고리 속에 세분화 카테고리들이 있습니다. 각 연령층 및 성별에 맞는 관련 일자리 서비스에 대한 안내와 지원사업종류들에 대하여 설명되어있고 다이렉트로 연결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는 것입니다.

솔직히 청년, 여성들은 일자리 구함에 있어서 온라인 지식이 있기 때문에 찾다보면 나올 수 있지만 중장년, 어르신, 노숙인들은 일일히 찾아볼 수 없고 어렵기에 이렇게 서울일자리포털 같은 사이트가 매우 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창업지원(서울)

▶그리고 창업하는 사람들에 대한 다양한 지원 카테고리도 있습니다.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한 교육, 자금지원, 정보제공, 경제적 지원 등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지원이 여러 기업들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들이 모여 있다는 부분이고 좀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기업지원상담(서울기업지원센터 02-2133-3119)번으로 상담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서울일자리교육훈련

▶이외에도 우수중소기업에 선정된 기업들을 모아놓고 취업자리를 구하는 사람들에게 좀더 폭넓은 기업들을 소개하는 카테고리, 교육훈련(여성, 기술교육, 고령자)으로 취업을 위한 어떤 교육을 받아야 하는지에 대하여 안내 및 연결하는 카테고리도 있습니다. 이외에는 일반 취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 구인이 필요한 기업들에 대한 정보를 올리는 채용정보, 인재정보 카테고리 입니다. 

서울일자리 우수중소기업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