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우되는법 및 성우연봉은 얼마? 학위취득까지?

반응형

성우되는법

애니메이션을 본다던지 외국영화 더빙판을 보다보면 성우들의 목소리에 빠져버릴 때가 있습니다. 성우들은 예전에 외화 더빙, 라디오, 드라마, 광고등에서만 모습들이 두드러졌었는데 현재에 와서는 게임, 에니메이션, MC, 아나운선, 예능 프로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부분으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매력적인 보이스를 가지고 있다보니 성우라는 직업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우되는법 및 성우연봉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하여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성우란?

성우란? 그리고 성우되는법과 연봉은 얼마나?

▶성우는 목소리로 연기하는 배우라는 표현을 씁니다. 즉 얼굴이 보여지지 않고 본인의 목소리만으로 모든 상황을 설명하고 스토리를 풀어나가야 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발음, 발성이 다른 사람보다 정확하고 톤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연기를 할 때 여러 자아를 가지고 연기하게 되는데 성우는 얼굴표정을 보여주는게 아닌 목소리만으로 이야기 해야 하기에 모든 감정에 대하여 오로지 목소리 톤으로 모든 상황을 보여주는것 그것이 성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우연봉은?

▶이런 매력적인 보이스를 가지고 있는 성우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성우는 어떻게 하면 할 수 있는 것일까? 성우되는법 어떻게 해야 하는걸끼? [첫번째방법 방송국 공채로 합격해야 합니다. 방송국 공채에 합격하면 2년의 전속기간 후에 여러 고정프로그램으로 출연이 가능한부분] [두번째방법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방법] 이렇게 2가지 방법을 이야기 했지만 어떻게 준비해야되는 걸까? 고민합니다. 방송국들 마다 다르긴 하지만 고졸이상 학력자만 지원이 가능하고 그중에서 전문대, 4년제 대학 학력을 지원자격으로 이야기 하는 곳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성우관련 시험을 치뤄야하는데 자세한 교육은 학점은행제의 관련 기관들에서 시행하는 성우 관련 교육을 통하여 체계적 교육을 받고 나서 시험을 치를 수 있습니다. 물론 경쟁률은 엄청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성우가하는일

▶또 성우에게는 저작인접권이라는 권리가 있다고 합니다. 저작인접권이란 것은 배우들에게도 있는 것으로 방송에 출연하고 그 방송이 본방으로 방송되고, 재방이 되고 할 때 편성될 때마다 재방료라는 것을 성우가 본방료의 일정 %수익을 받아 갈 수 있습니다. 이런 성우들의 연봉 및 초봉으로는 굉장히 갭차이가 크게 납니다. 방송국 공채 성우와 프리랜서 성우들이 있는데 솔직히 개념을 정리하자면 아나운서들과 비슷한 연봉 수준이라고 보면 됩니다. 최고 연봉을 받는 성우들은 억대 연봉을 받고 프리랜서도 방송 진행개수에 따라 연봉이 다르고 초반 성우들은 약 4천 전후반 정도로 받는다고 합니다. 물론 경력에 따라 달라지는 것은 확실합니다.

성우전망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