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은행원되는법 및 연봉은 얼마나 받나? [되는법편]

반응형

은행원 되는법

현재 고액연봉자들 중에서 전망이 좋지 못한 직종이라고 한다면 은행원이지 않을까 합니다. 옛날에는 은행원이 되면 집에서 파티를 할정도로 엄청 좋아했지만 지금은 옛날에 비하면 그렇게 좋아하는 직종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지금 고액연봉을 받고 있기에 좋은 직종은 맞습니다. 그러나 미래 전망을 바라볼때 좀 떨어진다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래도 은행원되는법이 궁금한것은 당연하고 현재 은행원 연봉 및 월급은 얼마나 받는지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원 연봉

은행원 되는법 어떻게?? 연봉은?

우선 은행원은 정규대학 진학후에 졸업하고 학위 취득을 해서 취업하는 방법과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학위취득 후 취업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정규대학에서 학위를 취득하였다고 무조건 은행원이 되는 것이 아닌 여러 자격증을 갖춘후 면접과 필기 시험들을 통해서 은행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은행원은 하는일이 다양합니다. 은행원 하는일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링크] 그리고 학점은행제는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학사제도를 통하여 학위를 얻어서 졸업 하는 방법으로 해당 방법은 정규대학보다는 좀더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은행원은 금융자격증도 가지고 있어야 하기에 시험까지 준비해야 합니다. 물론 시험뿐만이 아니고 영어토익 점수 부터 정말 필요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은행원 연봉으로는 항상 많은 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엄청난 고액연봉을 받는다고요. 간단히 말해서 은행원 연봉 하위는 3,454만원이며 중위는 4,241만원 이고 상위는 5,303만원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해당 연봉에 대한 기준은 워크넷 같은 취업사이트의 평균 값입니다. 은행에서도 [우리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제일은행 등] 1금융권 은행들의 경우 계장, 대리 정도 되면 하위에서 중위로 올라가는 정도의 연봉을 받고 있고 과장 정도가 될때 상위 정도의 금액을 받고 있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이상의 직급들은 연봉 억단위로 올라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은행원 연봉은 얼마나 받나?

 

은행원의 전망을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현재 은행들의 영업점들이 지속적으로 감소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카카오뱅크 같은 온라인 금융서비스가 나오면서 여러 은행에서도 온라인서비스를 진행하고 있고 오프라인은 중요한 대출 서비스 또는 은행 가입서비스 및 노년층에서 많이 이용하고 있고 청년, 중년들은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으로 업무를 보고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2017년 금융보험산업인력현황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을 기준으로 해서 영업점포가 80%이상 감소되고 있다고 합니다. 즉 은행원 중에서도 출납창구사무원들의 인력이 점점 감소하고 금융 관련 주식 등 핀테크의 관련 업종들이 올라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금융과 관련된 업무를 진행하고 싶다면 은행원은 괜찮은 직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은행원들의 평균 연봉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