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중은행 영업시간[ATM이용시간, 점심시간, 점검시간] 지점위치

반응형

은행별 영업시간

시중은행이란?

시중은행은 전국적으로 점포망을 가지고 있는 상업은행을 이야기 합니다. 예전에는 조흥은행, 상업은행, 제일은행 한일은행, 서울은행, 신탁은행 등이 있었지만 합병되기도 하고 없어지기도 하면서 현재 남은 주요 시중은행으로는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등이 있습니다. 이 은행들의 주요 영업시간과 ATM이용시간, 점심시간, 점검시간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중은행들

KB국민은행 영업시간 및 ATM이용시간(점심, 점검시간) 체크

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영업시간으로는 09 ~ 16시 까지 운영됩니다. 그리고 코로나 4단계로 인하여 09:30 ~ 15:30분까지 단축 운영중인 부분입니다. 단축근무로 인하여 직장인, 맞벌이 부부등이 방문하기 어려울 부분 때문에 특화점포를 운영중이라고 합니다. 특화 점포는 오전09/10/11/12 ~ 7/5/6/7시 별로 운영하는 영업점 창구 운영시간입니다. 이 특화점포는 위 말씀드린 사람들이 퇴근 후 이용이 가능하도록 운영되는 영업점포이고, 16시 이후 타기관 연계업무 일부 제한으로 국민은행 자체전산 처리 말고 타기관 연계 처리 업무들은 일부 제한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주요 업무별 제한시간으로는 [공과금납부(지방세) 18시까지] [다른은행 송금 18시까지] [ELS.DLS신규는 18:30분까지이고 해지는 16시까지입니다] [외화송금은 16시 이후 익명업업일로 처리] 이렇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국민은행 특화점포 확인법 메인화면 > 전체서비스 > 지점안내 > 영업시간 특화점포 체크 하시면 지역별 특화점포를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점심시간은 11시30분 ~ 1시30분까지 입니다. 물론 은행이 점심시간은 크게 상관없지만 직원이 부족하여 다소 업무가 밀릴 수 있습니다. 점검시간은 00:00 ~ 00:05분 까지 이며 매월 셋째주는 시스템 조정작업 때문에 00:00 ~ 07:00까지 이용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ATM이용시간은 점내기, 점외기에 따라 이용시간이 다르지만 점내기는 09 ~ 16시까지이며, 점외기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국민은행 영업시간

 

우리은행 영업시간 및 ATM이용시간(점심, 점검시간)

국민은행과 마찬가지로 09 ~ 16시까지 운영되지만, 코로나로 단축근무가 진행중입니다. 그리고 탄력점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탄력점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맨아래 링크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점심시간은 11:30분 ~ 13:30분까지 운영이 똑같습니다. 그리고 모바일번호표 뽑기가 운영중이라고 합니다. 물론 한정적이지만 모바일로 번호표를 뽑고 다른 곳에 있다가 시간이 될 때 쯤에 찾아가서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점검시간은 매월 둘째 일요일에 02:00 ~ 06:00 까지 시스템점건으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 중단된다고 합니다. ATM이용시간으로는 모든 은행들이 비슷한 시간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지막 ATM 이용한도는 1회 출금한도 백만원 1일 6백만원까지 출금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영업시간

신한은행 영업시간 및 ATM이용(점심, 점검시간) 확인

신한은행 또한 영업시간은 똑같습니다. 코로나로 단축영업을 하고 있는거소 또한 똑같은데 탄력점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화점포와는 다른 탄력점포로 이미 진행되고 있던 영업점들입니다. 평일 09시 10시 등 업무가 시작되고 종료는 18시 또는 17시또는 19시 등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요일에도 운영하고 있는 점포들도 있다고 합니다. 모든 은행들의 점심시간은 동일합니다. 그리고 신한은행은 어플을 통해서 영업점 방문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점검시간으로는 00:00 ~ 00:10분까지 이용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그외로 정기 시스템 점검에 대한 안내는 없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ATM 이용시간으로 점내기는 오픈시간 ~ 16시까지이고 점외기는 07 ~ 23시까지 운영된다고 합니다.

신한은행 영업시간

 

하나은행 영업시간 및 ATM등 이용 및 은행 점검시간

모든 은행시간들은 오픈시간과 마감시간이 동일합니다. 그리고 코로나로 인한 단축근무시간 또한 똑같습니다. 그리고 ATM이용시간도 보통은 비슷합니다. 그래서 점내기들은 오후 16시까지 운영하지만 점외기들은 24시간 또는 오전 7 ~ 00시까지 운영되는 곳들도 많이 있습니다. 물론 지역별 이용시간등이 다소 다를 수 있는 부분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점심시간역시 비슷하다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은행 점검시간으로는 23:40 ~ 00:20분까지 당행 이체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16:30 ~ 16:35분까지 5분동안 하나은행 점검시간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외로 하나은행 고객센터는 1599-1111/1588-1111 번 입니다.

하나은행 영업시간

기업은행 영업시간, 점검시간, ATM이용시간 정리

다른은행들과 영업시간은 동일합니다. 단축시간도 동일합니다. 그리고 기업은행 또한 탄력점포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점심시간은 다른 여느 은행들과 똑같이 운영되고 있지만 역시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기업은행에 번호표를 뽑는 기기에 개인의 또는 업무보고자 하는 사람의 전화번호를 남겨 놓으면 본인 차례에 연락을 받아서 이용을 할 수 있단ㄴ 부분입니다.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때는 하루가 넘어가는 시간대에 점검시간이 걸립니다. 기업은행의 점검시근은 00 ~ 00:10정도의 점검시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타행이체 같은 경우는 23:50 ~ 00:10분까지가 거래시간 제한이 됩니다. ATM기기 같은 경우는 점외기 점내기 시간이 다른 은행들과 시간이 거의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탄력점포들의 지역위치와 연락처 그리고 영업시간은 [참고링크]에서 본인의 지역과 은행을 선택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영업시간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