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대문시장 영업시간 '휴무일, 주차, 상가별' 체크 후 방문

반응형

남대문시장

남대문시장은 어떤곳?

남대문시장은 한국 서울의 대표적인 시장이면서 서울 시장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위치한곳이 서울 시내의 중심가에 위치해 있어서 외국 관광객들이 필수 코스로 찾는 곳이고 하루 40만명의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그리고 서울 남대문시장은 1,700여 종의 물건들을 구비하고 있으며 전통적인 음식들부터 색다른 이색 음식들 맛집등 다양한 곳들이 즐비한 곳입니다. 설립된 시기는 1964년에 설립이 되어있으며 이곳의 특산물로는 액세서리와 의류, 먹을거리는 갈치조림과 칼국수등이 있고 남대문시장 주변시장으로는 광장시장, 중부시장, 평화시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 남대문시장의 주변 볼거리로는 덕수궁, 숭례문, 남산등이 있습니다. 또 남대문시장도 동대문시장과 마찬가지로 패션과관련된 많은 것들이 연관된 곳이기도 합니다.

 

서울 남대문시장 영업시간(상가별)과 주차장 이용방법은?

남대문시장은 서울의 주요 중심지 답게 굉장히 많은 차들이 오고가는 곳입니다. 그래서 주차가 힘든것은 물론 교통체증이 굉장히 심한 곳입니다. 그래서 자가용을 끌고 간다면 막히지 않을 시간을 잘 체크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특히 퇴근시간대에는 절대 자동차를 끌고 가지 않기를 바랍니다. 우선 남대문시장은 1호선 서울역 또는 4호선 회현역쪽에 있습니다. 4호선 회현역이 가장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그리고 남대문시장 기본 영업시간으로는 평일 00:00 ~ 23:00분까지 운영을 하지만 품목별로 운영시간이 다소 다릅니다. 또 일요일은 휴무라고 하는데 이또한 품목별 상가별로 운영시간이 굉장히 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남대문시장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꼭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간단한 상가별 운영시간을 설명드리면 [아동복 평일(토요일)주간 09:30 ~ 17:00 / 평일 야간 22:30 ~ 05:00] [수입상품 평일 06 ~ 18/ 23 ~ 14시 등 다양합니다.] [액세서리 평일 07 ~ 17:30 / 토요일 07 ~ 14시까지 합니다.] [숙녀의류 08 ~ 18 / 23 ~ 17시 등 다양합니다.]

남대문시장 영업시간

 

위에 설명드린 남대문영업시간은 품목별로 설명을 드린것이지만 남대문시장 홈페이지를 통해서 보신다면 상가별 영업시간도 제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상가의 영업시간과 연락처까지 확인하실 수 있기에 사전에 확인후 방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남대문시장 주차이용은 1번게이트 숭례문수입상가동, 8번게이트 남정빌딩, 4번게이트 옆 골목안, 5번 게이트 입구, 7번 게이트 연세주차장 및 코코상가동, 매사 건물, 신세계백화점 신관 주차장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남대문시장은 외국인전용 커뮤니티라운지, 환전장소, 안내소 등이 있는데 이 부분 또한 이미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남대문시장은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되기도 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남대문시장 상가별 영업시간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