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군인 장병내일준비적금 [이자, 준비물, 가입자격] 체크

반응형

장병내일준비적금이란?

20살이 되면 군대가는 청년들은 군대에서 받는 월급이 있습니다. 사회에서 일을 했으면 그 월급의 몇배를 벌었을것이지만 군대에서는 한참 모자른 월급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월급을 전역하때까지 착실히 모아서 나가 목돈 마련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금융상품으로 2018년 8월29일 시중은행 14곳에 출시된 상품입니다. 해당 상품은 현역병,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해양의무경찰, 의무소방대원, 사회복무요원 등으로 나뉘고 있으며 잔여 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가입대상이라고 합니다. 지금 말하는 상품은 군 전역전에 가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물론 군인 이등병부터 적금할 수 있는 상품으로 나라지킴이 적금이란것이 있었지만 지금은 군적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장병내일준비적금의 가입조건부터 준비물 그리고 이자등은 어느정도인지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군인 적금

 

 

장병내일준비적금 모든것

[적금이자] 해당 적금의 이자는 연이율5% 내외입니다. 꽤 높은 금리로 1%의 정부 재정지원금, 비과세 혜택까지 있습니다. 금리는 은행별 다른 부분이 있으나 연 5.5% 이율이 적용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일단적금과 비교하자면 이것저것 다한다고해도 최대가 2%를 넘기기 어렵지만 장병내일준비적금은 최대가 5.5%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입방법과 금액] 해당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금액으로는 명당 월 40만원이고 은행별로는 월 20만원으로 최대한도인 월 40만원을 적립하기 위해선 두개의 은행에 하나씩 총 두개의 군적금을 만들면 되는 부분입니다. 가입기간으로는 최소가 6개월이고 최대는 24개월입니다. 전역하기 최소 6개월 이전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해당 적금은 입대후 바로 가입을 할 수 있으니 바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월 20만원 18개월간 적립하면 이자는 약 14만원입니다. 2021년 10월 14일 전역자들부터는 만기해지를 하면 1% 정부 재정 지원금을 추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준비물]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을 위한 준비물들로는 해당 상품을 관리하는 시중은행 14곳에 입대전 [입영통지서, 신분증], 입대후 [가입자격확인서 원본, 신분증]을 지참하시면 됩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요약내용 / 가입자격 확인서 발급정리

 

마지막으로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확인서 같은경우는 소속부대, 소속기관등에서 신청하여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전역한 많은 청년들이 취업하면서 목돈마련을 할 수 있는 여러 복지들이 있으니 꼭 제대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장병내일준비은행들
군적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