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취업지원대상자란? [증명서 발급, 가산점] 체크

반응형

취업지원대상자란? 그리고 증명서 조회방법

취업지원대상자는 국가를 위하여 희생하고 공헌했던 국가 유공자 또는 그의 유가족들에게 능력과 적성에 맞는 취업을 지원하는 것으로써 생활적 안정과 자아실현을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5.18민주유공자, 특수임무유공자, 고엽제 우휴증 환자들이 포함되있는 부분입니다. 취업대상자로 지원을 하기 위해서는 취업희망 신청서 또는 일반직공무원등의 특별채용 추천 신청서와 가점 취업, 취업지원 증명서를 발급 받아서 제출을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취업지원 증명서 발급 방법

취업지원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는 [ 거주지역 가까운곳에 보훈관에가서 보훈과로 가서 신청하는 방법, 거주지 동사무소, 주민센터등에서 민원신청을 하는 방법, 정부24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인터넷 발급을 받는 방법] 이렇게 3가지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직접 찾아가는 것은 찾아가면 해결되지만 온라인은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취업지원대상자 가산점 안내

 

취업대상자 취업지원 증명서 온라인 발급방법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 검색창에 취업지원을 검색후 화면을 보시면 > 신청서비스 탭에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고르셔도 되고 신청서비스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좀더 다양한 취업지원대상자에 대한 증명서 발급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증명서를 발급 및 조회 하시기 위해서는 꼭 보훈번호를 알고 있으셔야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취업지원대상자에 대한 좀더 자세한 내용은 정부24를 통해서 좀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가산점에 대한 비율로는 [취업지원대상자, 의사상자 등, 직렬별 가산대상]에 따라서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가점에서는 순국선역 유족, 보훈청 등록 이전 사망한 애국지사 유족 : 10% / 애국지사 가족, 보훈청 등록이후 사망한 애국지사 유족, 지정취업 대상자 : 5% 입니다. 취업지원대상자에 대한 내용이 다소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정부24 말고도 보훈청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