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대상, 기간, 내용] 신청방법

반응형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의 모든것

청년면접수당같은 경우 코로나의 여파로 취업난이 계속되면서 사회에 자리잡지 못하고 있는 청년들이 사회생활을 시작함에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한 정부와 각 지자체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취준생들을 위하여 청년 취업 정책을 실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중 경기도에서 취업을 위하여 면접을 보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청년 면접수당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같은 경우 다양한 청년지원사업중에서도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한테 일정 수준의 생활권을 보장해주고 있는 부분으로써 청년 면접수당은 경기도 자체적인 부분으로 실시하는 제도라고 합니다. 취업을 준비중인 청년들이 적극적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경기도에서 제공하는 지원금입니다. 이것은 주 30시간 미만의 단시간 일자리, 아르바이트도 신청이 가능, 지방소재기업, 해외기업 면접도 신청 가능한 부분으로 현재 취업여부와 무관하게 신청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경기도 청년

 

 

청년 면접수당 대상 및 지원금액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들로 만 18세 이상 ~ 만 39세 이하 청년들은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소득무관, 지방 해외기업 무관, 합격여부 무관하게 이직을 위한 면접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실업급여를 수급하고 있거나 고용노동부 구직활동금,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청년구직자 교통비 지원사업 같은 유사사업에 참여하고 있다면 제외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참고하실 점이 기존 아르바이트 면접은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확산으로 인하여 어려워진 채용 상황을 반영해서 기존 취업 면접에 참여한 자를 포함해서 아르바이트 면접, 비대면 면접까지 면접수당을 지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꼭 필요한 준비물 면접시에 면접확인서를 발급해야 하고 면접확인서 제공을 거부하게 되면 면접 확인서 대체 서약서나 면접안내, 채용 공고문 등의 증빙자료를 꼭 제출해야 합니다.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청년 면접수당 지원금액은? ㅁ액은 최대 30만원으로 면접 1회마다 5만원이고 최대 6회까지 제공이 됩니다. 2021년은 연 3회 모집이었으며 최대로 30만원을 경기지역화폐로 지급하였다고 합니다. 신청방법은? 신청은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신청홈페이지 [참고링크]에서 자격확인 > 면접수당 신청 > 심사 > 발표 > 지급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서류는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신청서 및 개인정보 활용동의서 / 주민등록등본으로 신청일 기준 1개월 이내 발급분입니다. 그리고 발급일, 전입일은 표시하고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숨김처리해야 합니다. / 채용공고문이 필요한데 기업명부터 담당자명 회사주소 등이 필요합니다. 공고일 이전 면접을 진행한 경우와 채용 마감으로 인하여 채용공고문 확인할 수 없는 경우만 제출 생략이 가능합니다. / 마지막 면접확인서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면접 참석 증빙서류를 요청하셔서 전달 하여야 합니다. 좀더 자세한 부분은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