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년 nft 전망과 투자가치있는 nft 순위는?

반응형

NFT의 모든것

NFT의 투자전망은? 어떨까? 우선 NFT란 것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면 Non-Fungilble Token의 줄임말입니다. 우리말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란 디지털 자산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서 소유권과 출처를 각인한다는 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외국에서는 NFT로 시작해서 P2E게임까지 연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즉 국내 디지털 아트 또한 점점 적용되고 있는 상황으로 향후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전망되는 부분입니다. NFT의 앞으로 전망은? NFT는 현재 가속도가 붙은 상황입니다. 2022년 CES에 처음 초대받은 뷴야인 NFT로 삼성전자는 TV에서 콘텐츠를 구매하고 감상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NFT 플랫폼 스마트 허브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현재 삼성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TV속 플랫폼을 통하여 NFT작품을 감상하면서 구매까지 할 수도 있게 했다고 합니다. 또 LG전자에서도 향후 NFT를 TV에 탑재할 계획이 있을 것이라고 CES 간담회에서 밝혔다고 합니다. 즉 NFT가 기존에 수집품으로 각광을 받았으나 이제는 그 이상의 볼거리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2022년 NFT의 거래액으로는 1억 2천만달러로 한국돈으로 1200억으로 거래되었다고 합니다. 거기에 국내 많은 게임업체들에서 하나둘 NFT와 연계되는 게임을 출시하겠다고 새롭게 선언하면서 점차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NFT 전망은?

 

 

NFT를 하기위한 준비는? NFT는 일반 코인거래와는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코인이 있어야 구매를 할 수 있는데 구매는 오픈씨(Opensea)에서 구매를 할 수 있고 이 오픈시는 이더리움 지갑(MetaMask) / 클레이튼 지갑 (Kaikas) / 디스코드 / 오픈카톡 / 트위터등의 계정과 지갑이 필요합니다. 국내는 현재 클레이튼 지갑인 카이카스로 거래를 하고 있으며 카이카스는 코인원, 빗썸 등으로 충전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국내 NFT의 시장 판도를 휘어 잡고 있는 몇몇 NFT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NFT 순위는?

 

 

[1위 THE META KONGZ(메타콩즈)는 클레이튼의 협업사이자 로블록스의 한국공식파트너인 멋쟁이사자처럼 이두희 대표가 참여한 nft프로젝트 입니다. 현재 메타콩즈의 바닥 가격은 23,900 클레이 입니다. / 2위 DSC MATES | DIGITAL IDENTITY (도지사운드클럽)은 nft를 이용한 거버넌스로 운영되는 NFT수집가들의 사교모임이라고 합니다. 도지사운드 클럽의 가장 큰 특징은 현재 채굴이 가능하고 상장된 코인이 있어서 해당 코인을 현금화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외의 특징으로는 크게 다른 부분이 없습니다. / 3위. SYLTARE-OFFICIAL(실타래)는 이두희와 홍진호가 참여한 카드게임 nft입니다. 하나의 게임장르로 진행되는 로드맵이고 스타가 참여한 부분이어서 큰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nft입니다. / 4위. Meta Toy DragonZ(메타토이드래곤즈)는 샌드박스네트워크에서 만든 nft 입니다. 현재 p2e 게임을 준비중인 nft입니다. / 5위. KLAY APE CLUB(클레이에이프클럽)은 현재 위에 말한 4위까지의 nft와는 많이 다른 nft로써 스타성의 인물이 있다던지 거대기업에서 만든 nft가 아닌 탄탄한 커뮤니티 구성과 미래가치가 뚜렸한 로드맴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nft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5000명 정도의 인원으로 오픈카카오톡방에서 커뮤니티 구성을 진행하고 있고 그에 맞춰 v2버전까지 민팅을 진행한 상황에서 계속해서 가격이 상승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그에 맞춰 현재 테슬라 이벤트 및 여러 전자기기 이벤트와 다양한 민팅 파츠 이벤트까지 진행 중이며 홀더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현재 바닥가는 600클레이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끼끼)]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