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BTI 유형별 연애 단점 팩트 정리

반응형

MBTI 연애는?

ESTJ 성급한 연애 단점 너무 빠른 관계에 대해서 규정을 짓습니다. 직설적이면서 자기 주장이 강한 ESTJ 같은경우 초반에 너무 좋은 감정과 미묘했던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힘들어합니다. 강렬한 감정을 잠시만 그대로 두고 우리들이 어떤 사이인지를 묻기 전에 두사람의 감정이 자연스럽게 발전할 시간을 주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ESTP 단기적 연애 단점은?쉬지 않고 계속해서 연애 합니다. 적극적이면서 활발하여 인기가 많은 유형으로 스스로 원하는 상대를 고를 수 있습니다. 또 사교적이면서 재미있으나 상대와는 진지한 관계에 대하여 생각하지 않고 관계가 지루해지면 떠나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기 연애는 당신한테 낯선 것일 수도 있지만 관계에서는 가장 좋은 시기로는 초반 설레임이 지나간 이후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어느순간에 상대의 소중함을 돌아봐야 합니다. ESFJ 기다림의 연애 단점 상대가 먼저 다가와주길 기다립니다. 상대가 나한테 어떻게 다가올지에 대하여 생각합니다. 그 사람이 나에게 관심이 있는지 먼저 확인을 하고 싶어하여 상대방이 먼저 적극적 나오는 것이 좋은 일이나 너무 기다리는 자세만 취할 필요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ESFP 잠수를 타는 연애 단점 권태기가 온다면 잠수부터 탑니다. 재미, 모험을 위한 삶을 사는 유형이라서 관계가 좋을때는 매우 자상한데 문제가 생기거나 권태기가 온다면 관계에서 벗어나려는 방법을 택하려고 합니다. 낙관적 태도로 문제를 해결하려 노력해야 합니다. 대화를 통해서 잘 마무리해야 합니다.

 

MBTI 연애

 

 

ENFJ 애정을 확인하는 연애 단점 상대방에 대한 반을을 계속하여 확인합니다. 나에게 곰감, 감정등에 대한 것들을 몇번이고 확인하고 물어보게 됩니다. 관계에 대한 문제가 있다면 좋은 방법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상대를 힘들게 할 수도 지치게 할 수도 있습니다. ENFP 매력발산을 계속하는 연애 단점 뜻하지 않게 사람을 마무 꿀어당깁니다. 활달하고 포용력이 있습니다. 또 내가 관심을 두지 않은 사람한테 까지 매력을 발산할 수 있습니다. 좋은점은 인싸기질이 있을 수 있으나 연애로는 난감하고 좋지 못한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ENTJ 단절하는 연애 단저 사랑이 영원하지 않다고 느끼고 갑자기 관계를 끊어버리게 됩니다. 본인의 직감에 확신있는 ENTJ는 헤ㅓ지고 싶다는 생각으로 배려없으며 단호해지게 됩니다. 의사 전달 방식과 시점을 생각하고 관계를 정리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대에게 큰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ENTP 어장관리하는 연애 단점 진짜로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고 해도 다른 사람과 썸을 탑니다. 재치, 활기, 흥미있는 연인입니다. 그러나 지루함을 못견딥니다. 항상 새로움을 즐기려하여 상대에게 진지하지 못해 여러 사람과의 가능성을 열기에 연인에게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연애 단점

 

ISTP 철별치는 연애 단점 좋아하는 사람이 일상에 들어오는 것을 거부 합니다. 독립심이 좋은 역할이고 썸타는 시간을 늘리면서 여러 옵션을 열어두고 싶어하고 다른 사람을 본인의 인생에 포함시키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서로 알아가는데 오랜시간이 걸립니다. ISFP 도피하는 연애 담점 관계에서 강요받는 것처럼 느껴진다면 도망을 가버립니다. 수수께끼가 굉장히 많고 진지한 관계로는 오픈마인드 그러나 깊어질수록 두려움이 앞서가서 도망을 갈 수 있습니다. ISFJ 나는 뒷전인 연애 단점 상대방을 나보다 우선순위에 둡니다. 사려가 깊고 이타적인 관계로 전적 헌신을 하지만 상대에 대한 요구를 들어주어서 연인에 대한 우선순위를 뒤로 합니다. 연인과 거리가 멀어질 수 있습니다. ISTJ 친구사이 연애 단점 기준에 맞춰지기 전에 거리를 유지합니다. 실용적인 문제로 연애에 있어 자신만의 체크리스트를 가지고 있는데 모든 조건을 충족시킬 때까지 친구로만 지냅니다. 즉 좋아한다면 적극 다가가는 것도 좋습니다. INTJ 진지충 같은 연애 단점 썸타는 단계를 생략하면서 바로 진지하게 들이댑니다. INTJ는 사랑때문에 시간을 낭비를 하지 않게 됩니다. 관계로 있어서 서로 알아보는 등의 과정은 없으며 갑자기 너무 깊은 대화로 넘어가게 됩니다.

 

MBTI의 연애 단점은?

 

 

INTP 꼰대질하는 연애 단점 감정보다 논리적인 추론에 더하여 집중합니다. 연애를 시작하게 되면 연인으로는 역할에 충실하나 세심하지 않습니다. 특히나 소중한 연인의 감정을 알아채는데는 무딥니다. 비논리적 사랑에 대해서 애기안하고 사랑을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INFJ 혼란의 도가니 연애 단점 이별에 대한 두려움으로 막다른 길에 멈춰있습니다. 가벽게 데이트가 불가능합니다. 대립을 싫어해서 조화를 우선시해서 이별하는게 맞는 상황에도 불구 결단을 내리지 못합니다. INFP 나의 왕자님 공주님 같은 연애 단점 이상형에 맞지 않는 사람을 무시해버립니다. 로맨티스트, 소울메이트는 어디에 있다고 강하게 믿기에 주변에 있는 사람을 차버리는 스타일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