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BTI 중 ESTJ 유형은 [궁합, 연애스타일, 특징 등] 총정리

반응형

ESTJ 모든것(유형)

MBTI의 ESTJ는 엄격한 관리자라고 합니다. 그리고 ESTJ의 특징으로는 윤리적인 책무에 따라서 일을 완벽하게 수행하는 스타일이고 안전과 보안을 매우 중요하게 요기고 있습니다. 또 다른 사람들이 작업과 책임을 공정해서 객관적 분배하는데 탁월하여 뛰어난 리더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본인이 아이디어와 원칙을 끊임없이 변호해 본인의 뜻을 고수하기도 합니다. 주상적인 아이디어 또는 의견 이상의 사실을 신뢰합니다.

 

ESTJ 유형

 

 

ESTJ팩폭 이야기 해당 MBTI는 고집이 매우 쎄며, 현실적이고 이성적이면서 직설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호불호가 확실한 편입니다. 또 사람들이 많은거는 정말 극혐을 합니다. 리더를 맡는것을 싫어하지만 하게되면 굉장히 잘합니다. 즉 나서는것을 싫어하지만 하면 하는 스타일입니다. 또 나가서 노는 것보다는 배움에 대한 것을 좋아합니다. 외로움은 별로 잘 타지 않고 싸우는 것을 싫어하나 싸움이 낫지만 지는 것은 매우 싫어합니다. 일처리를 못하는 것은 세상에서 매우 싫어합니다. 시간약속에 철저하고 즉흥적인것을 굉장히 싫어합니다. 나만의 시간을 방해받는 것을 싫어합니다. 다른 사람한테 관심 없고 나만 생각하고 나한테만 집중합니다. 여러사람과 있을때랑 혼자있을때 성격이 다릅니다. 제자리에 모든것이 있어야 하고 계획이 틀어지면 절대 안됩니다. 뭐든지 확실히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리더 역할을 주도적으로 자주하게됩니다. 다른사람이 일못하는거 볼바에 본인이 두세배 하는 것이 낳다고 생각합니다. 공감능력이 부족합니다.

 

MBTI 종류

 

 

궁합은? ESTJ와 최고 좋은 궁합은 (INTP, ISFP, ISTP)이고 보통이상의 궁합은 (ISFJ, ESFJ, ISTJ, ESTJ)이며 보통은 (ENTJ, ESFP, ESTP)입니다. 또 평균이하는 (INTJ, ENTP)이며, 최악은 (INFP, ENFP, INFJ, ENFJ) 입니다. 연애스타일은? 첫인상이 별로였던 사람과는 관계 발전이 매우 힘들다고 합니다. 그리고 연애를 하게 될 때 헌신적이면서 책임감 있는 연애스타일입니다. 데이트도 계획적으로 하려하고 상대방을 통제하려고 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상대방한테 자신의 감정을 직설적으로 표현을 하나 상대방의 감정에 대한 공감하는 것은 어려워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