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재테크의 3원칙이란? 방법은? [안정성, 수익성, 환금성] 종류와 유의사항

반응형

재테크의 3원칙이란?

재테크는 재무라는 의미의 "재"와기술을 의미하는 "테크놀로지"의 앞부분인 "테크"를 합성하여 만들어진 단어로 일반적 투자를 통해서 돈을 번다던지 재산을 불리는 방법으로 인식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재테크를 할때는 절대적으로 공부도 필요하고 정보도 필요합니다. 아주 조금의 조급한 마음으로 제테크를 한다면 독이 되어서 전재산을 탕진하게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기초부터 하나씩 쌓아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이런 부분에서 가장 기본적인 재테크의 3원칙에 대한 내용을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재테크

 

 

재테크의 원칙1 수익성 안전하다고 생각되는 투자 또 언제든 회수할 수 있는 투자금이라고 해도 수익성이 없다면 해당 재테크는 필요성이 없습니다. 재테크의 목적은 한정된 자금을 이용해서 최대한의 많은 수익을 거두며 그로 인하여 경제적인 자유를 얻기 위함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내가 기대하고 잇는 수익률이 얼마나 되는지 또 현재 보유하고 있는 초기 비용으로 얼마나 수익을 낼 수 있는지 또 투자 방식에서 어느정도의 수익을 낼 수 있을지 제대로 체크해야 합니다. 재테크의 원칙2 안전성 워렌버핏이 이야기 한 내용으로 [주식을 사는 순간에 이익을 얻을 수 있지만, 손실이 날 수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하라] 라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투자는 위험이 따를 수 있습니다. 이것을 꼭 인지하고 투자를 하되 위험에 대한 것을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야 합니다. 그역량은 어떻게 키울 수 있는 걸까? 본인이 아는것, 모르는것에 대해서 명확하게 알고 있는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즉 본인이 알고 있는 분야라면 분석을 통해서 투자를 해야 하고 모르는 분야라면 절대 건드리지 않는 것입니다. 이말은 하이리스크 노턴에 대한 말이 될 수 있습니다. 위험을 피하고 운에 맡기려하지 말고 그 위험을 관리하는 역량을 키우고 그에 맞는 투자역량으로 안정성을 키워가면 됩니다.

 

재테크의 3원칙

 

재테크의 원칙3 환금성 재테크를 하게 될 때 아주 급하게 금전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투자한 자금을 회수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즉 [시간이 많은 돈으로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으나 그렇지 않을때 투자금의 유동성을 파악해야 합니다.] 1 ~ 2년 후에 아주 중요하게 사용해야 되는 자금인데 투자를 목적으로 묶여버린다면 그것은 투자라기 보다는 물려버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상황으로 인해서 어쩔 수 없는 빚이 생기게 되고 그로 인해서 투자에 수익이 생겨도 그것을 복구하는데 수익을 다 써버리게 되기 때문입니다.

 

재테크란?

 

 

재테크를 할때 돈을 잃지 않기 위해서는 [나만의 정확한 투자가능 금액과 소비성향을 파악해야 합니다. / 욕심을 내려놓고 꾸준하게 조금씩 분산투자를 해야 합니다. / 나에게 맞는 재테크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주식, 코인, 부동산, 실물 등)] 재테크의 3원칙을 꼭 기억해보시고 투자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