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년 레미콘단가표, 규격, 한차가격 정리

반응형

레미콘은 콘크리트를 운반하는 트럭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영어로는 Ready Mixed Concrete의 약자로써 직역해서 이미 섞인 콘크리트라는 말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공장에서 미리 설계되어있는 배합비율에 맞추어서 공사현장으로 운반되는 콘크리트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레미콘가격

 

 

즉 레미콘을 운반하는 것은 레미콘 트럭이라고 하고 레미콘은 트럭에 실어져 있는 레미콘입니다. 그리고 레미콘은 규격과 종류가 100여 가지의 종류들이 있습니다. 또 그 종류들에 따라서 레미콘 단가 또한 다르기에 배경정보를 어느정도 학습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레미콘 한차가격

 

레미콘 주문 3요소로는 [강도, 슬럼프, 골재규격] 3가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규격은 용도별로 사용 규격이 정해져있는데 [기초, 정화조, 옹벽슬라브, 도로포장]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어떤 규격을 사용해야 하나 미리 파악하셔야 견적을 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미콘 용도별 사용 규격

 

 

레미콘의 종류로는 [보통콘크리트, 고강도콘크리트, 고유동콘크리트, 저발열콘크리트, 한중콘크리트, 서중콘크리트, 경량콘크리트, 노출광택콘크리트] 이렇게 종류가 있습니다. 그리고 레미콘의 소요량 측정은 즉 레미콘의 양을 측정하는 것입니다. 그 양에 대한 것도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쉽게 측정하는방법은 가로 x 세로 x 높이 값만 아신다면 쉽게 측정이 가능합니다. 루베당 가격 및 레미콘 한차당 가격은 딱 말하기 어렵습니다. 이유는 레미콘 단가는 정해져 있지 않고 업체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목을 보시고 2022년 레미콘단가표를 보시고 오셨지만 측정이 어렵고 2022년의 평균단가로는 루베당 7~ 8만원 정도 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그래서 한차당 가격으로는 42만원 ~ 48만원사이라고 할 수 있지만 현재 수시로 가격이 변하기도 하기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미콘 양 가격

 

레미콘 견적내는 방법은 단가 공급지역과 원재료 운반거리, 요구사항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것과 경기가 안좋거나 비수기에는 단가가 많이 내려간다는 것 그래서 여러업체의 견적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레미콘사, 대형시멘트회사, 중소형급 레미콘사들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