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계절별 베란다 청소하는 꿀팁은?

반응형

베란다 쉽게 청소하는 방법

베란다라는 말은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1인 주택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베란다를 만들기도 합니다. 그런데 1인 주택은 크게 상관없을지 모르지만 아파트에서 베란다를 청소하는것은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특히 베란다를 청소 안하면 생기게 되는 여러 문제들 중 냄새, 벌레 등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쉽게 쉽게 베란다 청소하는 꿀팁을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베란다청소하는법

 

 

베란다는 위에 말씀드린것과 같이 주기적 청소를 해줘야 합니다. 각종 먼지부터 세균들이 집으로 들어오는 통로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여름철은 더 꼼꼼하게 해야 합니다. 이유는 태풍, 장마,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서 엄청난 먼지와 세균들이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베란다 창틀 청소부터 해야 합니다.] 플라스틱 빗자루를 사용해서 베란다 먼지를 쓸고 바닥을 청소해주기 전에 빗자루를 이용해서 베란다 창틀, 벽등의 먼지들을 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신문지를 적셔서 미세먼지들을 모아서 세제를 뿌린 걸레로 다시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플라스틱 빗자루가 오염되있다면 중성세제로 세척하고 그늘에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베란다 청소 꿀팁

 

[방충망 청소하는 법입니다.] 방충망은 가장 먼지가 많은 곳이기도 하고 벌레가 엄청나게 묶혀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방충망 헤드를 뻬고 진공청소기로 큰 먼지들을 흡입해서 제거한 후 신문지를 방충망에 붙여주면 먼지가 한쪽으로 붙게 되고 반대편에서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이면 먼지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충망 청소할 때 분리가 가능하면 계피소주를 뿌린다음 극세사 천으로 닦아주시면 아주 깨끗하게 먼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계피소주는 분무기에 계피를 조금 넣고 소주를 넣은 후 그늘에 2 ~ 3일 정도 방치해주면 됩니다. 계피소주 활용은 여러 곳에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란다 창틀 청소하는법

 

 

[바닥타일 청소하는법(베란다청소)] 바닥 타일의 경우 오래된 집일 수록 굉장히 드럽고 오염물질이 많습니다. 그래서 락스보다는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베이킹 소다를 뿌리고 좀 시간이 지난 후에 솔로 문지르면 괴장히 꺠끗해집니다. [창문청소하는 방법] 베란다의 끝판왕 창문 청소는 말그대로 도구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세제를 이용합니다. [베란다 난간 창틀 청소방법] 이거는 솔직히 개인이 하는 것보다는 도구를 이용하거나 전문가에게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굳이 해야 된다면 나무젓가락을 이용하거나 살균세정제를 창틀에 뿌려두고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베란다 청소를 손쉽게 끝내시고 베란다의 습기를 모두제거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세균이 생기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