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간호장교 되는법과 연봉 및 하는일은? (총정리)

반응형

간호장교에 대한 모든것

간호장교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간호장교는 군에 소속되있는 간호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군병원이나 부대별 의무실에등에 배치되기도 합니다. 특히나 간호장교의 경우 여성 간호 장교들이 더욱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간호장교되는법

 

 

이런 간호장교가 받고 있는 연봉, 월급, 초봉은 어느정도 받는 걸까? 그리고 간호장교는 연금을 얼마나 받는걸까? 하고 궁금해하실 텐데요. 간호장교의 초봉을 말하기 전에 간호장교의 계급과 직급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계급에 따라 월급(연봉)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간호장교는 초반 직급이 소위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 간호장교의 경우 어디 출신인지에 따라서 의무복무기간이 달라진다고 하는데 소위의 월급은 약 170만원 ~ 180만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물론 소위에서도 호봉에 따라서 연봉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위가 되면 180만원 ~ 200만원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소령이 되었을 때 최대 400만원 중반대정도를 받는 다고 합니다. 자세한 연봉 및 호봉별 월급 내용은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호장교 연봉

 

간호장교의 월급은 개인마다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급이 올라가면 올라갈 수록 꽤나 높은 연봉이 되는 만큼 안정적인 직장이라고도 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지원하기도 합니다. 이런 간호장교 되는법으로는 2가지가 있습니다. 국군간호사관학교에 진학하거나 육군전문사관학교에 진학하는 방법입니다. 이 국군간호사관학교의 경우 국립 4년제 특수대학입니다. 그래서 간호장교 전문 양성 대학교라고 볼수도 있습니다. 입학시 군사훈련과 간호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졸업때 일반간호사와 똑같이 간호국가고시를 합격해야 한다고 합니다. 졸업후에는 의무복무기간이 6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사관학교의 경우 등록금이 없고 생황에 필요한 전반적 기본물품과 1인 1노트북이 지원된다고 합니다. 또 매달 생활지원금으로 60만원 정도가 지원된다고 합니다.

 

국군간호사관학교 간호장교 연봉

 

 

육군전문사관학교의 경우 다른 4년제 간호대학을 졸업하신 다음에 간호사 국가고시를 합격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고 육군전문사관학교에 진학을 합니다. 이것은 학점은행제로 비전공자 또한 진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육군전문사관학교를 통하여 간호장교로 임관되면 의무복무기간으로는 3년이라고 합니다. 비전공자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의무복무기간이 있어서 미래성으로 볼 때는 간호사관학교가 매우 좋은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