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직업군인되는법과 전망, 연봉(월급) 및 하는일은?

반응형

직업군인에 대한 모든것들

직업군인 하는일들은? 대한민국 국군은 모병제가 아닌 징병제 입니다. 이유는 아직 분단국가이기에 많은 군인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일반 군인은 징병제로 징집이 되고 있지만 부사관, 장교 같은 경우는 모병제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모병제에서 군간부라고 하는데 이것을 직업군이이라고 합니다. 이런 직업군인들의 경우 직업군인 하는일로는 [지휘관이 되어서 일반병사들을 지휘 및 통솔하는 업무 / 참모로 지휘관을 보좌하면서 정보, 작전, 인사, 군수 같은 다양한 전문적인 업무를 수행 / 외부의 모든 군사적인 위험으로부터 실시간으로 국가의 보위를 실행하는 업무 / 전쟁을 억제하고 평화적인 안정과 이룩을 위하여 전문적인 작전을 진행하는 업무 / 남북한 간에 군사분계선 감시와 관리 등을 실행하면서 실시간의 상황에 대한 것들을 통솔하고 지키는 업무 / 해안선 및 국가 중요시설에 대한 경계를 수행하고 중요작전을 실행하는 업무 / 비무장지대와 해안 내륙 지역에 대한 수색과 정찰을 진행하는 업무] 들이 있습니다.

 

직업군인 하는일

 

 

위에서 설명드린것과 같이 직업군인들은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나라를 위해서 그리고 국민을 위하여 목숨걸고 헌신하며 지켜주는 군인들이기에 더욱 존경받아야 하는 직종이기도 합니다. 이런 직업군인 전망으로는 엄청 좋다고는 할 수는 없습니다. 이유는 국방개혁을 통하여 전투기, 항공기, 잠수함 같은 것들이 첨단무기로 증대하고 그에 맞추서 현대화를 계획하면서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면서 병력으 규모를 축소, 조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을들을 유추해 보면 장기적으로는 직업군인에 대한 고용이 감소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직업군인 되는법

 

그래도 직업군인이 되기 위하여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들 또는 준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직업군인 되는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소개해드리자면 기본적으로 부사관 시험전형이 [지원서 접수(각 군별 모집은 병무청 홈페이지 또는 모집공고를 확인하여 접수합니다.) 1차전형(필기시험으로 고득점자 순으로 1차 합격자를 발표) 2차전형(1차평가에 합격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군별 2차 전형을 진행하는데 면접과 신체검사, 체력검정 등 다양하게 진행) 최종발표(최종 심의 후에 합격자를 발표하고 입영전형을 진행)] 그리고 직업군인은 응시자격이 만 18 ~ 27세 이하의 남여라면 누구나 가능하고 고등학교 이상의 졸업 또는 동등이상(검정고시)의 학력만 있다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기서 잘 체크 하셔야 할 점은 군별 몇가지 신체조건들이 있다고 하니 통과하셔야 한다 합니다. 일부 병과는 신체조건들이 그다지 까다롭지 않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예비역의 경우 즉 제대군인지원은 복무기간이 1년미만이라면 만18~28세 이하는 지원이 가능 / 복무기간이 1년 이상 ~ 2년 미만이라면 만18 ~ 29세이하는 지원이 가능 / 2년이상이라면 만18~30세이하만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육/해/공 모든 군인들이 1차는 무조건 필기부터 진행된다고 합니다. 꼭 참고하시기 바라며 1차 전형에서는 (지적능력평가, 상황판단, 직무성격, 인성검사(지정능력평가:공간능력, 자료해석, 지각속도, 언어논리))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구사 대체) (필기평가 고득점자 순 선발(30점))- (지적능력평가에서 (공간능력(18문항)지각속도(30문항)언어논리(25문항)자료해석(20문항)이 있습니다.

 

직업군인 연봉(월급) 되는법

마지막으로 직업군인 연봉(월급)으로는 아래 표를 확인하셔서 제대로 체크하시기를 바라며 직업군인 계급으로는 (소장(2스타), 준장(1스타), 대령, 중령, 소령, 대위, 중위, 소위, 준위, 원사, 상사, 중사, 하사)의 계급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직업군인도 공무원에 속하기에 급여체계는 공무원과 거의 동일하다고 할 수 있고 호봉에 따라서 월급(연봉)이 달라 질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즉 호봉은 진급을 뜻하기도 합니다. 다음으로 부사관 수당보수 제도가 있습니다. 그 종류로는 (상여수당, 가계보전수당, 특수지근무수당, 특수근무수당, 초과근무수당 등, 정액급식비, 직급보조비, 명절휴가비, 연가보상비) 들이 있습니다. 이 또한 자세한 내용으로 이미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업군인 연봉
직업군인 부사관 수당제도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