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추석 연휴 가볼만한곳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여행, 행사 등

반응형

추석 연휴 가볼만한곳은?

다들 추석에 어디들 가시나요? 솔직히 집에만 있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추석연휴에 가족들과 잠시 나들이를 떠나곤 하는데 이때 중요한건 왠만한곳들은 다들 문을 닫는 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추석연휴 가볼만한곳들로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수도권 위주이며 (서울, 경기, 인천) 쪽입니다.

 

서울 추석연휴 가볼만한곳

 

 

[서울 추석연휴 가볼만한곳] 우선 서울시에서 하는 추석 연휴 행사들을 말해보자면 굉장히 많습니다. [남산골한옥마을입니다. 이곳은 명절에는 꼭한번 가면 좋은 곳이고 한가위 축제 등 우리나라 고유명절에 다양한 축제 및 행사를 진행합니다. 그중 이번 한가위 축제는 풍류풍년(09.09~12)일까지 천우각 마당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다양한 문화공연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또 민속한마당으로 다양한 전통놀이등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니 가족들과 가보시기 바랍니다. / 서울공예박물관 또는 돈의문박물관마을 입니다. 가족들과 또는 연인과 부부끼리 가면 재미있는 체험으로 비즈공예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09.09~11일)까지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시간은 13~17시, 5회 진행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청춘극장 및 서울역사박물관등 입니다. 특히 청춘극장에서는 옛 영화들을 상영하며 공연들도 준비되어있다고 합니다. 긎ㅇ 어르신들의 벗 역할을 해주는 공간이기도 하며 추석당일에는 청춘가요무대가 개최된다고 하니 어르신들과 가보시는 것도 재미있을듯 합니다. / 문화비축기지 서커스 캬바레 입니다. 서커스 공연은 봐도봐도 재미있는 공연이 참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커스 캬바레는(09.09~12)일 12 ~ 20시에 무료로 개최된다고 하니 아이들과 어르신들과 가족들 다같이 구경가면 좋을듯 합니다. 또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도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노들섬 '문화가흐르는 예술마당'에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추석연휴 가볼만한곳

 

[경기 추석연휴 가볼만한곳] 경기도에서 진행되는 문화행사들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경기도 하면 한국민속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민속촌은 매년 명절이나 한가위 축제등으로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고 문화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별공연들도 있다고 하니 꼭 한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 경기도 파주에 있는 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에서는 09~11일까지 다양한 추석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전통공예체험, 추억의거리행사, 한가위풍물축제등 다양하게 한다고 하니 놀러 가보시기 바랍니다. / 이외에도 경기도하면 수원이 있고 수원하면 화성행궁, 아쿠아플라넷 등이 있는데 이런곳에서도 다양한 한가위 추석행사가 진행된다고 하지만 경기 추석연휴 가볼만한곳들 중에 서 한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천 추석연휴 가볼만한곳

 

 

[인천 추석연휴 가볼만한곳] 이번에는 인천에서 추석연휴에 가볼만한곳들로는 어디가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일단 인천하면 소래포구가 있습니다. 이곳은 어시장으로 굉장히 유명한 곳이기도 하고 다양한 볼거리도 있고 소래역사관이라는 곳도 있으며 특히 어르신들이 굉장히 좋아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소래철교, 장도포대지, 소래포구 꽃게등도 있고 인천둘레길, 남동둘레길 같은 곳에서의 트래킹도 추석연휴에 잠시 힐링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이외에도 오이도공원, 오이도, 인천광역시립박물관등이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