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조기 옷 줄어듬 않게하는 건조기 사용방법은?

반응형

건조기 옷 줄어듬 방지 사용법

옜날에 세탁기를 돌리면 날씨때문에 옷이 잘 건조되지 않아서 매우 불편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건조기라는 가전기기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건조기를 사용하다보면 꼭 옷이 줄어들어서 나오는 종류가 있습니다. 이때 건조기 옷 줄어듬 않되도록 하는 건조기 사용법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건조기 사용방법

 

 

우선 건조기 종류는 몇가지가 있는데요.[히터식건조기, 열펌프식건조기]가 있습니다. 히터식 건조기의 경우 빨래의 수분을 건조기 내부에서 나오는 열풍가 통 겉면의 온도 상승을 일으켜서 말리는 방식입니다. 이 건조방식은 드럼세탁기에 탑재되어 있는 건조기능과 비슷하고 이것은 건조가 빠르게 되지만 히팅 코일이 들어가있어서 전기세가 많이 나올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옷감의 변형이 쉽게오는 특징이 있습니다.열펌프식 건조기의 경우 건조기의 통내부 온도를 조절 수증기 응축을 시켜서 수분을 날리는 방식의 건조 형식입니다. 이것은 에어컨과 비슷한 방식이기도 한데 뜨거운 형태의 냉매를 기기 내부에 흘려보내어 빨래에서 수분이 나오도록 만들며 차가운 냉매를 흘려보내 수분 기를 응축 그리고 배출시켜주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은 건조가 끝난 다음 건조기에 있는 물통을 비워줘야 하는 단점이 있으나 히터식보다는 옷감 변형이 적으며 전기세가 덜나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건조기 사용할 때 건조기 옷 줄어듬 않게 하는 사용법은 무엇인가?

 

건조기 옷 줄어듬

 

조금 불편할 수도 있으나 같은 두계의 옷끼리 분류하여 건조하는 방법입니다. 같은 두께의 옷으로 맞춰 넣고 옷감의 축소 및 변형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한데 이것은 옷감이 두껍거나 얇은 옷들을 같이 넣게 될 때 뚜거운 옷의 기준으로 건조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얇은 옷들은 필요이상의 열을 받게 되면서 손상되게 되는 것입니다. 이때 건조기 옷 줄어듬 않게하는 팁으로 세탁이 완료되면 앏은 옷들은 우선 건조기를 돌리고 있고 그동안 두꺼운 옷들은 탈수를 한번더 해주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얇은 옷들이 건조가 다될 때 탈수도 거의 다되게 되면 이때 두꺼운 옷을 건조기에 돌리면 옷감 손상도 막으면서 시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건조기 옷 줄어듬 복구방법

 

 

건조기 옷 줄어듬 않는 방법에서 꼭 두꺼운 옷들은 탈수를 한번 하고 건조기에 넣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건조기의 열은 꼭 약하게 해주는 것이 옷 손상도를 줄이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건조기 모드에서 저온모드(울 섬세코스)로 건조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건조기를 돌리면서 마른 옷들은 바로 바로 꺼내주는 것도 굉장히 좋습니다. 단! 손상되버린 또는 건조기 옷 줄어듬 된 옷들은 다림질로 해결 어렵지 않습니다. 옷이 줄어들었다면 스팀 다리미로 다려서 직물 조직의 공간을 만들어 늘어난 옷은 중성세제로 세탁하여 조직의 공간을 좁혀주시면 원래 모양으로 돌아오게 된다는 사실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조기 옷 줄어듬 방지 방법

 

마지막 참고하실 사항에서는 비싼 옷들은 절대 완전 건조하지 마시고 반만 건조합니다. 즉 50%~60% 정도만 건조하고 나머지는 자연건조를 하시면 옷감이 상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세탁소에 맞긴 옷들이 말끔한 이유는 건조기 돌리고 스팀다리미를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