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년 대학면접일정 및 수험색 필독 내용 [면접비중 상승]

반응형

매년 고3수험생들, 재수생들 등 대학에 가기위해서 꼭 필요한 필수과정인 수능입니다. 그리고 수능을 치르는 모든 수험생들에게 꼭 필요한 대학면접일정에 대한 내용을 전달 드립니다. 그리고 한가지 내용전달로 대입제도 공정성 강화방안에 따라서 2024년도부터는 자기소개서가 폐지되며, 학생부 종합전형 평가에 반영하는 항목들도 대폭 축소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학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면접 비중이 높아질 예정이라고 하니 2023년 대학면접일정 잘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대학면접일정 수험생 필독내용

2023학년도 부터 각 대학들에서는 입시 때 제출서류에 대한 진실성 여부, 역량을 파악하고 평가하기 위한 면접을 실행하거나 면접에 대한 비중을 높이는 경향이 뚜렷하다고 합니다. 서울대에서는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지역균형전형에서 서류평가와 면접을 같이 진행했으나 올해부터 단계별 전형으로 진행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1단계에서 모집인원 3배수 서류평가 선발 / 2단계에서 1단계 성적 70%와 면접 30%를 반영] 진행한다고 하며 그외 여러 학교 중 서울예대 SW융합인재전형, 한국외대 학생부종합전형 등도 면접의 평가 비중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수험생 대학면접일정

 

 

2023년 수도권 일부대한에 대한 면접일정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학종류에서는 [연세대, 가천대, 명지대, 성균관대, 이화여대, 한국외대, 가톨릭대, 광운대, 고려대, 상명대, 성신여대, 세종대, 아주대, 연세대, 인하대, 덕성여대, 서울대, 경기대, 국민대, 단국대, 명지대, 서울과기대, 서울시립대, 숙명여대, 숭실대, 건국대, 경회대, 동국대, 서울여대, 중앙대] 들이 있습니다. 2022년 수능은 11월 17일에 실시되고 10월 15일 수능전 면접실시는 15일 자연계열 연세대를 시작으로 16일 인문계열 면접이 실시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대학 입시 면접의 경우 같은 대학이 아니어도 전형별, 계열별로 면접 일정들이 다르기에 주의하셔야 하는 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계열별로 면접 일정이 달라서 한대학 최대 4일 면접일이 있어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전형과 계열에 따라 정확한 면접 날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