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취약계층 청년 이사비 지원받기 40만원 받는법은?

반응형

취약계층 청년 이사비 지원

현재 청년들을 위해서 서울에 이사할 때 꼭 알아야 하는 꿀팁이 있습니다. 청년 이사비 지원사업이란 것으로 서울 이주할 때 이사비를 지원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혹여나 지방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서울에 취업을 했다면 주거부담에서 큰 부담인데 이사비용까지 부담이 되는 것을 덜어주기 위해서 서울시에서 매년 이사한 청년 가구들에게 생애 1회 1인 40만원 이사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즉 취약계층 청년들에게 지원하는 서울시 청년 이사비 지원 징책입니다.

이사 시 알아야 하는 손없는날 체크하기
이사비용 줄이기 방법 체크하기
이사후 주소변경은 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로 이용하기 방법안내

서울시 청년 이사비 지원사업이란?

매년(2022,2023,2024년) 청년 이사비 지원으로 지원규모는 약 5천명 이상이라고 합니다. 최대 40만원까지 지원하는 생애 1회 지원입니다. 지원내용은 이사차량 대여비, 운반비, 포장비 등의 이사를 할 때 소요되는 비용을 최대 40만원 정도 지원하는 것입니다.

서울시 청년 이사비 지원

한도 내에서 지원되는 것으로 이사비용이 총 25만원 소요 된다면 25만원 지원이 되고 이사비용이 50만원 넘어간다면 40만원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중개수수료나 청소비, 택시비 같은 것들은 지원이 되지 않는 다고 합니다.

그리고 월세 지원도 있다고 합니다. 보증금 마련이 어려운경우 보증금을 낮추는 대신에 더 높은 월세를 부담하는 청년들에게 지원하는 것으로 월세 40만원이 초과하여도 보증금의 월세 환산액과 월세액을 합산하여 55만원 이하라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취약계층 청년 이사비 지원대상

지원대상에서는 2022년 1월 1일 이후로 서울시 전입이나 서울시 내에서 이사한 만 19 ~ 39세의 청년가구들이 해당되고 가구당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인 가구들이 해당됩니다. 또 주민등록등본상에 부모님 등 함께 거주하는 동거인이 있어도 신청이 가능하다 합니다. 신청제외 대상에서는 부모, 형제, 자매, 친구 등의 타인 명의로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고 외국인이나 재외국인들은 제외됩니다.

청년 이사비 지원 정책

취약계층 청년 이사비 지원의 신청은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되고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임대차계약서 사본, 이사비 지출 증빙서류, 지방세 세목 미과세 증명서, 통장사본 등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해당 사업의 우선순위 지원으로는 사회적 약자 또는 주거취약계층등에게 우선지원이 됩니다. 지원금 지급은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에 발표되고 지원금은 12월에 개인통장으로 입금된다고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