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 이용방법 [이사예정, 이사 후] 이용!

반응형

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란? 뭔가요?

매년 이사 시즌이라고 불리는 때는 보통 봄철 또는 가을에 많이들 이사를 합니다. 이사를 할 때 가장 귀찮으면서 골치아픈 것중 하나가 주소지변경을 해야 한다는 것 카드, 보험 등 각종 이용중인 서비스나 플랫폼에 대한 모든 것들을 주소변경해야 하는데 이게 이용하는데 굉장히 어렵다는 것이죠. 일일히 변경해야 되는 번거로움을 우체국으로 이용해서 자동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 이 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는 전입, 전출 등으로 주소가 변경된 경우에 이전 주소지가 기재되있는 우편물들을 새로운 주소지로 배달하게 되는 우편물 전송 서비스 입니다. 기관들마다 명칭은 다르나 [주민센터 및 정부24는 우편물 전입지 전송서비스] [우체국은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 입니다.

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

우편물 주소이전 서비스 금액은?

우편물 주소이전 서비스는 주거이전 우편물 서비스로 유료서비스이나 개인 및 법인/사업자 동일권역 이사시에는 3개월 이내는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3개월 이후 이용요금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개월 이후는 보통 7천원 또는 7만원이네요.

우편물 주소변경 서비스 신청방법 정리

앞서 설명드린 주민센터, 우체국, 정부24를 통해서 우편물 주소변경 하는 방법입니다.[주민센터 및 정부24] 전입신고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주민센터에 전입신고를 하는 경우에 신고자가우편물 주소변경을 신청하지 않아도 주민센터 직원이 전입 신고에 포함해서 신청해 주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우체국] 전입신고 후 신청하시면 되는데 이 주소변경 신청은 본인것만 신청이 됩니다. 꼭 본인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신청 개월수 3개월은 무료이고 접수일 미포함 3일 이후부터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업자는 우체국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 가격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