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 연비개선방법과 떨어지는 원인은? [자동차 연비 계산방법]

반응형

자동차 연비란

자차가 있다면 걱정되는 것이 겨울철 자동차 연비 입니다. 겨울철만 되면 자동차 연비가 떨어지는데 그 원인은 무엇일까? 그리고 자동차 연비개선하는 방법은 뭐가 있을지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연비는? 자동차연비란 자동차의 단위 연료당 주행거리의 비율을 이야기 합니다. 즉 주유를 한다음 1리터당 얼만큼의 거리를 갈 수 있나를 숫자로 나타낸것입니다. 연비가 높으면 같은 양의 주유를 한다고 해도 더욱 많은 거리를 갈 수 있는데 자동차 연비가 낮다면 같은 주유양이어도 거리가 완전히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또 차량들마다 자동차 연비가 다르기에 이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연비

 

 

추울때 자동차 연비가 떨어지는 원인은? 기온이 낮고 대기가 건조해지면서 다른 계절들에 비하여 공기 밀도가 상대적으로 높은데 이 공기밀도가 높아지게 되면 자동차를 운행하게 될 때 주행중인 자동차가 받는 저항이 커지게 되면서 연료를 더 많이 소모하게 됩니다. 즉 많은 전력을 사용하는 것인데 겨울 자동차 주행시 전력이 많이 소모되게 됩니다. 그 종류는 [히터, 열선시트, 열선스티어링휠, 성에제거 열선 등] 사용량들이 많아지고 일몰 시간까지 빨라지면서 전조등 사용시간도 길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연료 사용량이 더욱 늘어나게 되면서 연비가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또 차가운 엔진때문인데 자동차 엔진의 경우 보통 85 ~ 90도의 온도를 유지해야 기능이 유지들이 됩니다. 그러나 겨울밤은 매우 춥다는 것 온도가 급격하게 떨어지게 되고 엔진의 온도를 원래 수준으로 올리기 위하여 연료를 많이 사용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추위에 차가워진 엔진과 냉각수 온도를 올리려면 연료를 많이 분사하면서 연비가 낮아지는 것입니다. 겨울철 자동차 연비가 걱정이 된다면 솔직히 지하주차장 또는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또는 동쪽에 주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연비개선

 

다음으로는 타이어 공기압 부족때문입니다. 낮은 기온에 타이어의 내부 공기가 수축하게 되면서 타이어 공기압이 부족해져 연비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특히 눈길, 빙판길 같은 곳에서 주행하게 될 때 공기압이 낮아진 타이어로 주행하게 되며 접지력, 제동력들이 덜어지고 이로 인한 연료 소비가 늘어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타이어 교체비용이나 여름철 타이어 적정 공기압 점검등을 장체크하기도 해야 합니다. 특히 공기압은 꾸준히 잘 체크해야 합니다. / 다음은 각종 오일류 점도 증가 때문인데 기온이 내려가며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미션 오일 같은 것들이 끈끈해지게 됩니다. 이 끈근해진 오일들이 더욱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해서 연비가 안좋아지기도 합니다. 즉 엔진오일을 잘체크하고 제때 갈아주어야 합니다.

 

 

자동차 연비 높이는방법(자동차 연비개선) 자동차 무게를 줄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없는 물건들은 내려 놓고 타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 예열은 짧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긴 시간을 예열하는 것은 자동차 연비 하락의 원인이 됩니다. / 히터 사용을 줄여주기 입니다. 역시 전기량을 많이 쓰면 연료소모도 많아 집니디. 그래서 히터는 자주 키는것 보다는 잠깐잠깐 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자동차가 안나갈 때는 엔진성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낮아진 기온으로 인한 것일 수 있으니 이를 잘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 자동차 연비 계산방법은 (총주행거리 / 주유량(리터)= 연비) 입니다.

 

자동차 연비 순위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