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이너스통장 개설 조건과 금리 및 한도 내용 총정리

반응형

마이너스통장 개설조건 및 금리 한도 등 내용정리

마이너스 통장은 금리가 높아지면 이용이 어려운 상품이기도 하지만 돈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품이기도 합니다. 현재 금리가 높아지면서 대출은 어렵고 돈빌릴 곳은 마땅치 않은 상황이기에 마이너스통장은 돈마련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여 마이너스통장 개설 조건과 금리 한도는 얼마인지 등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마이너스통장 개설

 

 

마이너스 통장 상품은? 해당 상품은 금융기관이 취급하고 있는 금융 서비스 상품으로 기준 한도 안에서 자유롭게 빌려 현금을 빌려 쓸 수 있는 상품입니다.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 5천만원 제한 조치가 도무 해제 되어 신한은행, 농협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등에서 한도를 1억에서 최대 3억까지 상향 조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 사용에 대한 방식에 따라서 효율적 사용이 가능하지만 가장 걱정되는 것은 금리 문제이지 않을까 합니다. 그렇기에 꼭 사용에 다시한번 생각을 하시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하는 이유로 해당 상품은 은행에서 한도를 정해놓고 필요할 때 별도 절차 없이 현금을 꺼내 사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인데 명칭으로는 한도 대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한도 내에서 그때그때 필요한 금액을 꺼내 쑬수 있다입니다. 그리고 중간상환 수수료도 없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상품입니다.

 

마이너스통장 한도

 

마이너스통장 발급 조건은? 몇가지 개설 조건에 충족이 되어야 마이너스 통장을 발급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조건으로는 [만 20세 이상인자, 4대 보험 가입자, 현 직장에서 6개월 ~ 12개월 이상 재직한자, 연봉 2천만원 이상인자, 신용점수 최소 600점 이상인자]만 마이너스 통장 개설이 가능하고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거래은행, 월급통장으로 이용하는 금융기관에서 더 좋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이너스통장 금리 한도 평균적인 금리로는 3.5 ~ 7% 정도라고 하지만 이 금리는 은행 재량에 따라 그리고 소득 및 신용점수로 한도와 금리를 정하게 됩니다. 솔직히 해당 상품의 경우 일반 신용대출들 보다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용 소득이 높다면 낮은 금리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도로는 보통 연봉 1.5배 정도에서 결정이 되는 경우들이 많으며, 신용도가 높으시다면 2배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이너스 통장 금리

 

 

마이너스 통장 금리를 좀더 구체적으로 비교해보고 싶다면 관련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네이버의 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 검색, 금융감독원 은행별 금리 비교, 은행연합회 은행별 금리 비교] 이렇게 3가지로 나뉘어져 있고 검색하시면 전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 마이너스통장은 금리가 수시로 바뀐다는 사실도 인지하시고 은행에 수시로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마이너스통장 개설 방법으로는 앱으로 통해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설하는 방법과 해당 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개설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개설 필요 서류는? [신분증과 재직증명서, 소득증빙서류는 보험료 납부확인서와 급여통장사본,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이렇게 서류들이 필요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의 [장점은] 일반 대출들에 비하여 급한 돈이 필요할 때 빠르게 해결이 가능한 상품이고 대출 잔고에 여유가 있을 때 대출 이자를 대출하여 자동으로 갚기에 빨리 갚을 수 있다면 일반 대출 보다는 훨씬 낮은 이율로 빌릴 수 있으며 대출 연체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즉 조기 상환이 가능하면 신용대출보다 한참 유리 합니다. / 마이너스 통장의 [단점은] 금리가 일반 비상금대출들보다 높으며 복리로 계산이 된다는 것입니다. 즉 천만원을 쓰고 이자가 30만원 나간다면 다음달에 1,030만원에 대한 이자가 나가게 된다 입니다. 그리고 만원이라도 빌린다면 신용정보상에서 3천만원 미상환 대출이 기록으로 남게 됩니다. 이 때문에 신용점수하락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