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년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방법은? '교통비절감'

반응형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이용방법

직장인들과 학생들에게 교통비란?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유는 어디를 이동하든 이용하게 되는것이 대중교통인데 이 대중교통이 요즘 인상이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큰 부담을 가지고 있는 것도 사실 입니다. 그래서 교통비 절감을 할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라는 것을 신청할 수 있는 방법과 사용방법 및 마일리지 이용방버벵 대해서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알뜰교통카드란? 먼가요?

일명 광역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비용을 30%나 절감할 수 있는 프로젝트 입니다. 그리고 이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하여 이동하는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해서 혜택을 주는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 출근이나 퇴근 그리고 등하교를 하게 될 때 걸어가거나 자전거등을 이용하게 되는데 이때 도보 및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 20%, 카드사 추가할인 10%까지 더하여 최대로 30%까지 교통비 절감을 할 수 있는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2023년부터 19 ~ 34세 청년들을 위한 새로운 구간이 신설이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지원조건은?

23년 부터 알뜰교통카드 지원 폭이 강화되었고 넓어졌다고 합니다. / [만 19세 이상의 청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대상자보다는 할인되는 폭이 축소되었다고 합니다./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의 경우 기본적으로 월 15회 이상 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 이용 및 주민등록상 주소지 확인이 되야 마일리지가 지급이 됩니다. 그래서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정상일 때 알뜰교통카드 앱 가입 후 첫달은 대중교통 이용횟수가 무관하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지역에 따라서 일부 적립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알틀교통카드 신청

마일리지 지급액 기준회당은?

마일리지 적립의 경우 1일 사용제한이 없지만 최대로 44회까지만 적립이 됩니다. 최대로 20%까지 할인이 적용이되며 추가 카드사 월 10% 할인이 적용이 됩니다. 그런데 모든 종류의 카드들이 10% 혜택을 지원하고 있어서 어느 카드를 사용하게 되어도 최종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이번 2023년도에 청년층에서 해당 교통카드를 사용하면 28,600원, 저소득층은 39,600원까지 요금을 세이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드 청구할인 혜택을 더하게되면 할인 폭이 더욱 커진다는 것입니다. / 800m 기준회당으로 마일리지 지급액은 [2천원 미만은 350원, 2천원 ~ 3천원은 500원, 3천원 이상은 650원] 지급액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알뜰교통카드 청년마일리지 상향지원된다?

23년부터 청년들의 경우에 할인되는 폭이 상향되었다고 하는데 그 기준이 19세 ~ 34세까지이고, 1회 교통비 이용시의 마일리지로는 위에 설명드린 350원, 500원, 650원 입니다. 그리고 저소득층 마일리지는 추가적립이 가능하다고 하며 마일리지 지급액은 800m 기준회당으로 [2천원미만 500원, 2천원 ~ 3천원 700원, 3천원 이상 900원] 입니다.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이용

알뜰교통카드 사용방법과 신청방법은?

신청은 [전국적으로 시행을 하고 있기에 신한, 하나, 우리 은행을 통하여 가입하시면 되며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서 간편히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티머니페이, 모바일캐시비, 원패스 선불형 교통카드 등으로 알뜰교통카드를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알뜰교통카드 앱을 설치 하시고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출발지에서 출발 버튼을 누르신후 교통카드를 이용하시고 도착지에서 도착버튼을 누릅니다. 이용 중에 출발 또는 도착버튼을 누리지 못하셨다면 최소 마일리지 50원만 적립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꼭 참고하시고 잘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