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파트 담보대출 중도상환 및 담보대출 중도상환 수수료계산방법

반응형

아파트 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에 대하여

아파트를 구매하게 될 때 많은 사람들이 대출로 힘들어 합니다. 그래도 구매하게 될 때 담보대출을 받게 되는데 대출은 목돈이 조금만 생기게 되어도 갚으려고 하는 사람들이 대다수 입니다. 그런데 담보대출을 받고 얼마 지나지 않았다면 중도상환 수수료를 물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파트 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를 계산하여 수수료를 아끼는 방법이 있다고 하여 안내해드릴려고 합니다.

아파트  담보대출

아파트 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란?

아파트를 구매하기 위하여 대출을 할 때 대출 약정된 기간에 대출금을 미리 상환하게 될 때 발생하는 수수료를 아파트 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라고 합니다. 이 아파트 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는 대출기간, 상환비율, 개인소득 조건, 대출용도 등의 개인 상황등에 따라서 상품들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대출은 보통 받은 다음 3년 정도 이내에 상환할 경우에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3년동안 같은 이자가 아닌 시간이 지날 수록 매일 줄어드는 방식으로 계산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3년이 가까울수록 0%에 가까워지고 대출금을 갚는 시기에 ㄸ라 발생되는 비용역시 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또 지금 이용중이신 대출 상품으로도 갈아타게 되는 경우라면 아파트 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와 이자 차이를 꼭 비교해보셔야 합니다.

아파트 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 계산방법은?

일반적 3년 이내로 상환하게 될 때 1.2%를 부과하게 되는데 3년안에 대출을 갚게 되면 [중도상환금액 x 중도상환수수료율 x 잔여일수/대출기간(총일수)] 방식으로 계산을 학 됩니다. 대출 실행하신 후에 대출금 상환시 남은 기간에 대한 수수료만 납부하면 되는 것이죠 대출을 받고 그 후 2년이 흘렀을 때 남은 1년에 대한 중도상환수수료만 내면 되는 것입니다.

대출 실행후에 1년이 지나셨다면 1.2%의 3분의 2(2/3)에 해당되는 0.8%, 2년이 지나셨으면 0.4%를 곱해주시면 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 계산기로는 [네이버중도상환수수료계산기]를 이용하시면 되고 주의점은 대출약정서에 명시되어있는 수수료율과 면제조건을 참고해야 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

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 아끼는 방법은?

수수료를 아끼고자 한다면 / 대출만기를 짧게 설정해야 합니다. 만기를 연장하려고 하실 때 별도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체감식 분할상환으로 처음에 많이 갚고 나중에 적게 대출을 갚으면 점점 줄어들기에 대출 기간 이내 갚게 되어도 중도상환수수료가 낮아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남은 원금 기준으로 수수료가 발생된다는 것이죠.

마이너스 대출 이용하는 방법으로 마이너스 대출의 경우는 수시로 갚을 수가 있으며 내가 사용한 만큼의 이자를 내는 것이기에 상환에 대한 방법이 자유롭습니다. 한달 이내 단기 대출할 때는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2개월 ~ 6개월 이내 보험 시상품을 이용하는 방법또한 있습니다.

그리고 주택 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조건에서는 [대출이자라던지 원리금을 3년이상 납부하였을 때 / 예금, 적금, 수익증권을 담보로 받은 대출일때 / 대출 만기시에 3년 미만 대출 기준 대출 만기 1개월 ~ 3개월 전에 원금 전부 상환되었을 때 / 같은 은행에서 변동금리를 고정금리로 비거치식 대출로 변경하게 되 될때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