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시 소상공인 안심금리자금이란? '조건과 내용, 신청' 방법은?

반응형

서울시 안심금리자금

소상공인이라면 꼭 알고 신청해야 되는 내용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이번에 많은 소상공인들이 피해를 입기도 했고 상황이 힘들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서울시에서 1조 6천억원의 규모 정책 자금으로 지원하는 서울시 소상공인 안심금리자금 사업으로 약 7천억원이 공급된다고 합니다. 서울시 안심금리자금 신청방법과 조건 및 금리 등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안심금리자금

소상공인 안심금리자금이란??

서울시 안심금리자금인 소상공인 안심금리자금은 소상공인 정책자금으로 변동폭이 큰 고금리 상황에서 경영위기를 겪고 있을 여러 송상공인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서울시의 정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업체당 최대로 1억원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평균 3.7% 고정금리로 자금을 융자해줄 수 있어서 소상공인이 안심해 사업체를 운영할 수 있게 지원하기 위한 정책 자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정책은 자금 소진시에 조기 마감된다고 합니다. 안심금리자금 이용할 때 소상공인 들의 실부담 금리가 시중 금리들보다 1% 이상 낮아질것으로 예상이 되어서 3,300만원 융자 시에 업체마다 총 217만원 가량의 이자절감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서울시 안심금리자금 신청대상은?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 업력 3개월 이상, 대표자 개인신용평점 595점 이상(신용평점기준7등급), 원리금 상환에 어려움이 있는 기업 들이 신청대상이며 소상공인들 기준으로는 상시 근로자수가 5인 미만 광업, 건설업, 제조업, 운수업 같은 경우는 상시 근로자수가 10인까지 인정이 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안심금리자금 신청제한 대상은?

신청한다고 모두 진행되는 것이 아닌 과거 이용이력이 있다던지 업종에 따라 신청대상에서 제한되기도 합니다. [최근 1년 이내 재단의 보증을 이용한 잔액 보유기업, 재보증제한 보증금지 보증억제 기업, 현재 폐업이나 휴업중인 경우, 금융기관 대출금이나 세금 등을 연체 중인 경우, 최근 6개월이내로 신용관리정보에 등록이 되어있는 경우, 최근 6개월이내에 자가사업장 자가주택 기타소유부동산에 압류 및 가압류 가처분 경매 등의 권리침해가 발생된 경우, 최근 3개월 이내로 카드사 캐피털 같은 곳에서 대출받은 기간이 3개 이상인경우, 현금서비스 받은 기관이 4개 이상이라던지 합계금액으로 1천만원 초과한 경우, 파산이나 개인회생절차 같은 신용회복위원회의 신용회복 절차를 진행중인 경우, 융자 제한 업종에 속하지 않은 기업들입니다.(도박이나 햘락 투기업 또는 정부 공공기간에 지원 또는 받는 기업등)이 해당됩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안심금리자금

 

소상공인 안심금리자금 대출한도 및 금리 등은?

대출한도는 5백만원 ~ 1억원 이내이며 평균적으로 2천만원 ~ 3천만원 예상됩니다. 금리에서는 평균 3.7%로 cd금리에 따라서 금리가 각기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3,75% ~ 4.75% 일때는 고정금리 / 3.75% 이하는 3.45% 고정금리 적용 / 4..75% 이상일 때는 3.95% 고정금리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상환방식으로는 대출기간 5년 1년은 거치이고 4년은 균등분할상환방식입니다.

서울시 안심금리자금

소상공인 안심금리자금 신청방법은?

안심금리자금은 온,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서울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보증신청을 진행하시고 현장실사 후에 심사 완료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 신청은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에서 어플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때 신청이 불가한 경우는 법인기업, 공동태표, 타지역신용보증재단이용, 창업보증신청,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동시 이용, 보증신청금액 7천만원 초과한 경우 신청이 불가 합니다. / 오프라인 신청시는 법인, 공동대표 7천만원 초과한 기업이나 업력 1년 미만 사업자에 한해서 접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꼭 서울신용보증재단 시군구점에서 예약후에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안심금리자금을 신청하면 보증료가 발생되어 온라인 신청시는 출금계좌에 보증료가 입금되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