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채무통합 대환대출 조건 및 대상,종류,계산하는법 '신청방법'

반응형

채무통합 대환대출에대하여

현재 정부에서 현금서비스, 캐피탈, 카드업권, 3금융, 대부업체들을 통하여 받았던 대출금들로 인하여 고통받는 고금리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저소득 서민층들을 지원하기 위한 지원제도로 채무통합 대환대출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채무통합 대환대출이란? 말그대로 여러곳의 금융권으로부터 채무된 것들을 통합을 관리하는 것 그래서 직장인,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등이 기본적 소득 증빙이 가능한 많은 사람들 중에서 신용등급이 유지되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여 기존의 고금리 채무를 통합해 저금리 대출로 전환해주는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걸로 이자비용을 낮출 수 있기에 많은 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채무통합 대환대출

채무통합 대환대출 조건은?

이 채무통합 대환대출은 기본적 부채와 연봉을 비교한다고 하였을 때 250% 미만일 때 대환대출을 실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직장내에서 재직기간 6개월 이상 또는 1년 이상 근무하고 있어야지 각 상품별로 조건이 다를 수 있다고 하니 꼭 자세히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채무통합 지원조건은? 만 19 ~ 60세까지 입니다, 연금 수령자라면 연금까지 합산소득 확인, 신청일 현재 대상채무를 연체 없이 정상 상환 중인 상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일 때 싱용평점 하위 30% 이하일때 입니다.지원제외 대상은? 9 ~ 10등급의 신용불량자 또는 3일 이상 연체자는 제외됩니다.

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대출 취급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만큼 고금리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은 정부지원 대환자금 상품으로 1금융권, 2금융권,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취급하는 상품으로 신규 대출을 받아서 기존의 고금리 대출들을 상환 그리고 신규대출로 갈아타는 것입니다. 이렇게 신용도회복에 대한 기대를 할 수 있기에 월 상환액 조정 및 상환기간을 조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종류에서는 햇살론15 이것은 20% 이상 고금리 대출 이용하게 될 때 불가피한 최저신용자들에게 자금을 지원한다는 내용입니다. 자격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 NICV기준 744점이하, 한도는 최대 1400만원 금리는 연 15.9%, 기간은 3 ~ 5년 입니다. 3개월 이상 재직이나 사업영위사실 또는 연금수령 1회가 확인되야하고 대출금리는 성실상환시 대출금리가 인하된다고 합ㄴ비다.3년이라면 1년마다 3.0% 감면 5년은 1.5% 감면된다고 합니다.

정부지원 채무통합 제도

채무통합 대출전환 대출이자 계산기 및 계산하는법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으로 여러 불법사금융들의 피해방지를 위한 연체경험 등의 사유로 지금 정책서민금융상품 햇살론 15를 신청 후 거절되었다면 또다른 상품이 있습니다. 자격은 햇살론15 신청후 거절된사람 신용평정은 하위 10%이하 연소득은 4500만원이하 입니다. 한도는 최대 1천만원 최초대출로 5백만원, 금리는 연 15.9%, 기간은 3 ~ 5년입니다. 이역시 햇살론15와 동일한 조건들이어야 인하됩니다. 그리고 금융교육포털에서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전용교육을 필수 이수해야 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채무통합 대환대출로 각 직군별 요건이 조금 차이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종류에서는 햇살론, 새희망홀씨2, KB국민은행KB국민희망대출, 신한은행 특별대환대출, 기환이익상실, OK저축은행 갈아타기OK론, SBI저축은행SBI중금리대환 들이 있습니다. 신청은 각 금융사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시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채무통합 대환대출 조건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