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숨은 금융자산조회 및 찾기 이렇게 찾아가세요! 꽁돈 찾는법 [휴면계좌, 휴면주식, 휴면보험금]

반응형

숨은 금융자산조회 이렇게 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금융권을 통하여 자산 불리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거미줄 처럼 이곳저곳에 발만 걸치기 때문에 내가 어디에 돈을 넣어놨는지 등 모르는 경우들이 꽤나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꽤 시간이 흘러버리면 해당 자금은 휴면이 걸리게 되는데 이런 숨은 금융자산을 찾아서 조금이나마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보시기 바랍니다. 그 숨은 금융자산들은 [휴면계좌, 휴면주식, 휴면보험금] 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숨은 금융자산들은 22년 3월 기준으로 해서 찾아가지 않아서 숨어있는 자산들로 약 16조원이나 된다는 통계를 금융감독원에서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런 자산을 많은 사람들이 숨은 자산이기 때문에 못찾아간다고 하는데 어떻게 보면 찾으려는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고 보는것도 맞는듯 합니다. 현재 숨은 금융자산 종류에서 가장 많은 것들이 예적금으로 약7조1003억정돠고 하며, 보험금은 6조 8189억원이라고 하고, 미사용 카드포인트는 2조 5911억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휴면성 증권 및 미수령 주식들로는 [배당금 2701억원, 신탁금 1046억원이라고 합니다.

금융자산

휴면계좌조회 서비스 이용방법안내 [숨은 금융자산]

요즘 온라인으로 찾는 방법이 굉장히 좋아져서 계좌 관련으로는 [휴면계좌통합조회]서비스를 통하여 본인의 명의 금융거래계좌들을 한번에 전부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금융감독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파인이라고 하는 서비스로 나의 숨어있는 휴면계좌를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파인은 잠자는 내 돈 찾기 메뉴로 현재 은행, 저축은행, 협동조합, 보험, 금융등의 예금조회가 가능한 서비스라고 합니다.

휴면주식조회 서비스 이용방법안내 [숨은 금융자산]

주식은 한국예탁결제원 누리집을 통해서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한국예탁결제원 누리집에 접속하여 주식 찾기 서비스 메뉴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재 본인 명의로 미수령된 주식과 실물 종이 주권 내역들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시간이 아니어서 현재 실제 보유 주식들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합니다.

휴면주식, 계좌, 보험금 조회

휴면보험금 조회 서비스 이용방법안내 [숨은 금융자산]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이미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일듯 합니다. 내 보험 잡아줌이라고 하는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용이 가능하고 해당 홈페이지 접속 후 숨은 보험금 조회가기 메뉴로 현재 만기 및 소멸보험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사용 카드포인트 조회 서비스 [숨은 금융자산]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대한민국인 만큼 신용카드에 숨은 카드포인트가 굉장히 많이 있다고 합니다. 이 적립된 카드포인트를 사용할 생각조차 못하는 분들이 있는데 그 카드포인트들로는 현금처럼 쓸수 있기에 더욱 아셔야 된다는 것이죠 [해피포인트 롯데멤버십포인트, OK캐시백] 등 여러 제휴포인트들이 있습니다. 카드포인트의 경우 일반적 5년이 지나면 소멸이 되는데 미리 조회 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본인의 카드 포인트를 조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서비스에서 조회 가능하고 잔여포인트, 소멸예정포인트, 소멸일까지 한번에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금융자산조회

이런 모든 서비스 이용이 번거롭고 귀찮다면 솔직히한번에 이용이 가능한 서비삭 있습니다. 내계좌 한눈에 서비스라고 하는 것으로 시중은행, 저축은행, 상호금융, 보험, 카드, 증권의예금, 보험계약, 대출, 카드 포인트 등을 전부 한번에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가입 인증절차를 거치고 내가 보유하고 있는 계좌나보험, 카드, 자동이체까지 또 대출목록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