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평생계좌번호 바꾸는 방법은? [은행계좌번호를 휴대폰번호로]

반응형

은행계좌를 쓰면서 계좌이체를 해야 할 때 내 계좌번호 잘 기억못하시는 분들 굉장히 많습니다. 그리고 상대방 계좌번호를 외울 수도 없고 말해주면 기억하고 계촤이체등을 하기 어렵습니다. 물론 폰으로 카카오페이 같은 앱으로 바로 이체 할 수도 있지만 계촤이체를 꼭 해야 되는 상황에서 쉽게 계좌이체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평생계좌를 사용해서 번호를 쉽게 외우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은행들마다 계좌번호 형태가 다른것을 통일 할 수 있는 방법이 내 휴대폰 번호로 평생계좌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 간단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평생계좌란?

은행에서 처음 통장을 만들 때 부여받는 계좌번호를 오랜기간 사용하고자 내가 사용하고 있는 별칭처럼 사용할 수 있는 번호를 부여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즉 내 휴대폰 번호로 계좌번호를 바꾸는 것을 평생계좌번호 라고 이야기 합니다.

평생계좌번호

은행별 평생계좌번호 만드는법

우리은행 평생계좌번호 우리은행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 계좌조회/관리 클릭 > 휴대폰계좌번호서비스 클릭 > 휴대폰계좌번호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번호 등록하실 때 다른 원하는 숫자 등록이 가능하고 10 ~ 11자리 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데 입금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입금전용 계좌입니다. / KB은행 평생계좌번호 국민은행의 경우는 KB내맘대로계좌번호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사이트 접속 > 메뉴 에서 뱅킹 클릭 > 상품관리/해지 > 계좌 > KB내맘대로계좌번호서비스 클릭 그리고 이용하시면 되는데 이것 역시 0으로 시작 10 ~ 11자리 숫자를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고 1인당 1개만 등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역시 입금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입금전용 계좌라고 합니다.

신한은행 평생계좌 신한은행은 앱 쏠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메뉴에서 평생계좌번호 클릭 합니다. 이 역시 첫번째 번호는 0으로 시작 그리고 10 ~ 14자리 이하 숫자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염두하여 만들어졌으나 다른 원하는 숫자를 넣어도 되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기업은행 평생계좌번호 기업은행 앱인 i원뱅크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절차는 [메뉴 클릭 > 뱅킹 클릭 > 전체계좌조회 > 계좌관리 접속 > 평생계좌번호 > 신규신청 > 계좌입력 및 중복확인 > 등록완료] 이렇게 진행이 됩니다. 하나은행 평생계좌번호 하나은행도 앱으로 들어가시거나 홈페이지 사이트에서 전체메뉴 그리고 마이하나 그리고 평생계좌번호 지정서비스를 클릭 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도 입금 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입금전용 계좌입니다. / 마지막 으로 케이뱅크도 평생계좌번호를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